교수설계의 실제 교수학습의 기저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세 가지 교육 패러다임의 기초 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실제교육에서 가장 좋은 교육방법에 대한 토론을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함
제 2 절 행동주의 학습이론
1. 학습관 및 이론적 가정
:손다이크(Thorndike, 1913), 파블로프(Pavlov, 1927)
학습-‘ 경험의 결과로 나타나는 행동의 비교적 영속적인 변화’
-행동의 변화는 행동 잠재력의 변화다
-학습은 비교적 영속적인 행동의 변화다.
-경험의 결과로 나타나는 행동의 변화다.
행동주의 이론의 근본원리
: 자극(환경) 과 반응(학습자의 행동)간의 연합 - 학습
이론적 가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중문화의 빛과 그림자 대중문화란
- 독일관념론 과제 - 피히테의 모든 지식학의 기초 Wissenschaftslehre nova methodo
- 한국어문법교육론-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능력을 정리한 후 외국인 학습자에게 가장 어렵다고 생각하는 항목을 3개 이상 선정하여 그 이유를 2개 이상 기술하십시오.
- [국어어휘론] 국어 기본 어휘
- [문학이론교육론] 백석 시 비유의 특징 -실제 예시들을 중심으로
- [현대소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분석
- [특수영유아교육] 원예치료
- 르네상스, 종교개혁, 리얼리즘 시대의 교육
- 개구리뜀뛰기 유아동작교육 계획안
- 황지우론 - 생애 및 활동, 시기별 작품 경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