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 제7차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과정은 한 사회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인간상을 기르는 데 필요한 교육 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교육에 대한 청사진이다.
1) 제7차 제7차 초등 영어 교육 과정의 개발 원칙
(1) 생활 영어 중시 - 수준이나 내용은 일상 생활에서 실제 사용하는 매우 쉽고 간단한 생 활 영어 정도로 한다.
(2) 언어 사용 능력 신장 - 음성 언어 중심의 교육으로 학생의 영어 사용 능력을 길러주 고, 점차적으로 문자 언어 교육의 비중을 늘려 나가도록 내용을 구성한다.
(3) 활동과정 및 과업(task) 중심의 학습 중시- 게임, 역할 놀이, 노래 등을 많이 도입하고 소집단 활동이나 체험 활동 등 초등 학생의 특성에 맞는 활동 중심의 교육을 지향한다.
(4) 성취 기준의 명료화 및 상세화 - 교사나 학습자가 성취하여야 할 목표를 명확히 알고,
교수학습에 임하게 함으로써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게 한다.
(5) 수준에 맞게 학습할 수 있는 여건 마련 - 초등학생의 특성과 개인차를 고려하여 심화 보충형 교육과정 및 보충과정을 제공하였다.
2) 제7차 초등 영어교육과정의 개발 배경
(1) 실용적인 영어 사용 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
(2) 7차 교육과정의 기본 취지인 수준별 교육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현황,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설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업방법과 수업모형, 초등학교 영어교육 수업평가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특징Ⅲ.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도입취지Ⅳ.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업현황Ⅴ.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업설계1. 교수 학습 활동의 계획2. 시청각 자료의 활용3. 놀이 중심의 동적인 학습4. 발화 지도와 오류 수정5. 교사의 수업 영어 사용6. 내용의 재구성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업방법1. 제6차 교육과정에서 밝힌 초등학교 영어과 교수․학습방법2. 제7차 교육과정에서 밝힌 초등학

  • [조기영어교육] 우리나라의 어린이영어교육과 영어캠프
  • 초등학교 정규교과목으로 도입하여 3학년부터 정식으로 영어교육을 실시하였다. 1997년부터 시작된 초등학교 영어 교육은 기존의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의 관행이나 틀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 종전의 문자 교육 위주의 교실수업에서 벗어나 구두 언어 교육을 위한 이론적 연구, 교수 방법과 기술의 연구, 교수 학습 자료 개발, 교사 연수 모형 개발 등 많은 분야에서 변화와 개혁을 가져왔다. 더욱이 2001년부터 제7차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이 초등학

  • 초등학교 영어정책보고서
  • 교육과정에서 제7차 교육과정의 차이점 제7차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 과정은 제6차 초등학교 영어 교육 과정의 기본 정신과 근간은 유지하면서 다음과 같이 보완하였다.첫째, 초등학교 영어는 열린교육의 기반 위에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을 권장한다. 학교는 즐거운 곳, 영어는 재미있는 과목이 되고, 그래서 영어시간이 되면 학생과 교사간의 벽이 허물어지고 친밀한 공감대가 이루어져야 영어를 터뜨릴 수 있어야 한다.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

  • 초등영어교수학습방법
  •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의 근간은 의사소통 중심 교수법, 총체적 언어 교수법 등이다. (1) 교육과정에 나타난 교수학습 방법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을 학습의 과정으로 끌어들여 능동적으로 영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과업 중심의 학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구안하는 것이 권장되는데, 과업 중심 학습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Nunan 1991).(가) 목표어로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의사소통 능력을 기른다. (나) 실제적인 자료(authen

  • [영어과 수준별수업]영어과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 유형과 목표, 영어과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 운영, 영어과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 교수학습방향과 교수학습모형, 영어과 수준별수업(교육과정) 문제점과 개선방안
  • 영어과 수준별수업(학습, 교육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1) 교육부교육청 차원에서2) 학교교사 차원에서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은 세계화 시대에 대비하여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 신장’을 최우선 순위로 하여 개발하였다. ‘생활 영어’와 ‘실용 영어’를 중시하고, 교수․학습 활동에서는 교사나 학생이 목표 언어인 영어를 가급적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교과서의 내용도 구성할 계획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