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교육신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솔직히 말하면 교육자로써 나의 신념을 생각해 본 적은 정말 단 한번 도 없었다. 그래서 더욱더 막막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번을 계기로 내가 경험해본 선생님들을 통하여 또한 나의 인생의 경험을 통하여 내가 추구하는 교육관을 조금이나마 정리하고 확신을 갖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이 레포트를 시작해본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의무교육이 된지가 꽤 되었다.
그래서 나와 비슷한 또래학생들은 모두 고등과정까지는 다 같이 이수하였다고 생각한다.
이 모든 친구들은 나와 살아온 생활환경 가정환경이 다르지만 신기하게도 좋아하는 선생님은 약간씩 다를지 몰라도 싫어하는 선생님은 아이러니 하게도 똑같다.
왜 싫어하는 선생님은 나와 전혀 다른 인생을 살아온 학우들에게도 똑같을까?
여기서 곰곰이 나는 생각을 해보았다.
오랜 시간 생각을 해본결과 나는 신기한 점을 찾을 수 있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선생님들 중 싫어했던 선생님을 생각해보면 모두 공통점이 있었다. 그 선생님들은 한결같이 학생들을 무시하고 학생들에게 배울 줄 모르고 진보하지 못하고 자기의 주장만을 고집하고 꽉 막혀 있었던 것 같다.
난 여기서 또 거의 비슷한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다.
싫어했던 선생님들 한분 빼고는 모두 무섭지는 않았지만 싫어했다는 점이다.
꼭 무섭다고 선생님들 싫어하는 것은 아니였다. 무서웠지만 항상 마음속으로는 우리학생들을 생각해주시고 먼저 학생들을 챙기는 그런 선생님들이 많았던 것 같다.
그렇다! 나는 무섭지만, 무섭게 하면서 학생들의 질서, 반의 질서를 잡으면서도 학생들을 대우하고 학생들을 먼저 생각하고 정말 사랑하고 나의 부족한 부분은 학생들의 지식에서 채울 줄 아는 그런 진보하는 선생님이 되고 싶은 것 이였다.
항상 학생들의 입장에서 학생들을 먼저 생각하고 학생을 위한 선생님이 되고 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 나의 교육 철학
  • 나의 교육 철학사실 나의 교육 철학에 대한 레포트를 처음 들었을 때는 많이 당황했었다. 괜히 ‘철학’ 이라는 단어에 겁먹었던 것 같기도 하고 왠지 모르게 광범위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학생활을 돌아보며 그동안 ‘내가 교사가 되면 어떤 교수, 학습 방법으로 아이들과 지낼 것인가’ 라는 질문을 던져보니 나의 교육 철학이 무엇인지 금방 알 수 있었다. 이것은 곧 교수, 학습 방법이 교사의 철학적 신념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며(

  • [사회학개론]탈식민지 시대 지식인의 글 읽기와 삶 읽기
  • 나의 글쓰기 습관이 변화하였음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전 또래 아이들과 글을 쓰는 활동을 할 때 나의 모든 글을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반면 최근 쓴 글(대부분 과제 제출을 위하여 쓴 레포트)을 살펴보면 누군가에게 점수가 매겨질 것을 염두에 두고 이를 의식하며 수동적으로 글을 써왔다. 비교적 ‘탈 식민지적’ 글쓰기에서 ‘식민지적’ 글쓰기로 가고 있었던 것이다. 물론 이 모든 것이 대학 교육의 폐해라고만 볼 수는 없을 것이다. 후에도 언

  • 교육학개론 - 삶에 대한 성찰 -그 이념·목적·방법 등에 대하여
  • 나의 성품과 가치관은 아직 특수교사의 자질에 미치지 못한다. 따라서 나는 이 레포트에 나의 남은 대학생활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적고 싶다. 우선은 코앞에 시험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은 공부를 열심히 하며 살겠지만, 시험이 끝나면 바로 방학이기 때문에 또다시 나태해 질 가능성이 있다. 방학이 되면 우선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사회경험을 쌓고, 틈틈이 시간을 내어 그동안 하지 못했던 봉사활동을 하고 싶다. 가족이나 친척, 또는 친구들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교육적 적용
  • 나였는데, 힘들다 느끼는 상황에서 도덕신념을 버리고자 하는 강한 마음이 드는 것을 보며, 콜버그 이론에 적용시켜 나의 도덕수준은 어느 단계이고, 더 나은 도덕성을 유지 발달시키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았던 기억이 있다. 시험을 끝마치고 종강한 지금, 도덕레포트를 쓰기 위해 펜을 잡았을때, 들었던 생각도 바로 콜버그 였다. 좀더 심도있는 콜버그이론에 대한 고찰과, 적용을 알아보고자 이 이론을 선택하여 레포트를 작성하기로

  • 독후감 - 교사의 사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도덕과 교육 이론
  • 레포트 중 하나가 ‘교직관(성직관,전문직관,노동직관)중에서 자신이 추구하는 교직관에 대해서 쓰시오.’ 라는 레포트가 있었다. 그 당시 내가 썼던 레포트 내용을 보면 ‘참교육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전문적 지식도 중요하지만 도덕적 덕목 또한 중요하다. 과거와는 달리 자본주의가 지배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자신의 신념을 지키며 도덕성을 지키는 일이 어려운 일일 줄 압니다. 하지만 참교육을 실천하고 훗날 초등학생들을 가르쳐야 하는 우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