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과 교수학습과정안 물건을 아끼고 소중히 하는 까닭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새 운동화를 샀을 때와 알뜰시장에서 운동화를 샀을 때 각각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비교해 봅시다.
-절약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여러 상황 생각하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 교수 학습과정안 -바른생활과
  • 물건 소중히 다루기․학교 물건 아끼고 소중히 다루기 (학교 중심)․공공 장소의 물건 아끼고 소중히 다루기 (학교 밖 중심)다. 차시계획 ☞ 차시별 주제에 따른 교수․학습 내용 재구성 (차시별 주제)바 바른 생활 생 생활의 길잡이차시교과서차시별 주제교수․학습 내용교수․학습 자료1(본시)바 32~36생 30․교실 안에서 여럿이 쓰는 물건 알기 -‘해미의 책상’◈ 여럿이 쓰는 물건 깨끗하게 사용해야 되는 까닭과 방법 알기-‘이야기스케

  • 절제와 절약 [윤리적 의미, 교육 내용 구성, 교과서 분석, 개선방안]
  • 물건을 아끼고 소중히 사용해야 하는 까닭을 알고, 아껴 쓰고 절약하는 생활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하면서, 실천하는 태도를 가진다.2. 제재의 구성:영역교육 과정 지도 요소제재명 및 주요 내용도덕생활의 길잡이개인 생활3. 아껴 쓰는 보람-물건을 소중히 해야 하는 까닭 알기-물건을 아껴 쓰려는 마음 다지기 -아껴 쓰는 생활 실천하기․ 물건을 소홀히 했을 때의 문제점 알기․ ‘헌 운동화’를 읽고 물

  • 절제(節制) - 덕목 분석,교과서 사례분석,학습지도안,대표지도안
  • 물건을 아끼고 소중히 하기)⇒3. 소중한 시간(시간을 아끼고 잘 지키기)⇒2. 절제하는 생활(절제하는 생활)3-1. 3. 아껴 쓰는 보람 1. 교과 사례 소개 1차시(인지적 측면)1. 물건을 함부로 버리는 경우와 아껴 쓰는 경우-물건을 아끼고 소중하게 다루어야 하는 까닭 알기 2. 새 운동화-알뜰 시장에서 운동화를 사는 것이 마음 내키지 않았지만 가격이 싸고 새것과 다름없어 운동화를 산다는 내용2차시(정의적 측면)1. 나의생활 반성하기-물건을 아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 (기분을 말해요)
  • 국어과 예절교육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1)제 재국어 1-가-4. 기분을 말해요.차시8/11영역사회생활(언어예절)학습주제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 알기대상1학년학습목표기분이 잘 드러나게 말하는 방법을 안다.자 료그림 자료, 활동지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동기 유발공부할 문제 확인◉ 기분을 나타내는 말◦기분을 나타내는 말에는 어떤 말들이 있나요? - 고마워요, 좋아요, 무서워요, 두려워요, 괴

  • [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도덕성의 결핍 때문에, 넷째로 환경문제는 많은 사람에 의해 장기간 누적된 결과로 나타나는 특성에 대한 이해부족 때문에, 다섯째로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개발에 대한 지나친 기대 때문에 환경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우리의 환경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요소들은 서로 관련되어 상호작용하는 특성이 있으며 인간 역시 이들 구성원의 한 부분임을 이해하고, 나아가 환경에 대한 인간의 영향이 궁극적으로 전체에 미치게 됨을 교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