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유발 방법 전문가 중심 토의 방법 현장 설문 접근 결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중에 구체적인 topic1:수업변인-->topic2신나는 수업--->topic3좋은수업 중에서 그 중에 첫인상을 좌우하는 학습동기 유발 방법의 문제을 더욱 깊게
토의한다.
#구체적 준비방법> 총 소요시간 : 20분
1단계..설문지를 통해서 강호동, 박수홍의 토크쇼처럼,, 챠트를 준비한다.
우드락을 이용해서 설문결과를 만들고 그 부분에 해당되는 발표자는 준비된
선물을 준다.<선물은 볼펜 한 자루*5개>
2단계., 우리조 3명에 동료선생님들이 각각 주제에 대해서 3분 토크를 한다.<10분>
첫 번째 사람 : 수업변인에 대해서<3분> : 김 선생님
두 번째 사람 : 신나는 수업에 대해서<3분> : 홍 선생님
세 번째 사람 : 좋은 수업에 대해서 <3분> : 오 선생님
3단계, 조장 중심 으로 수업 중에 학습동기 유발방법에 대해서 토의를 실시한다. <10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조직행동론-유기현 정리 요약
  • 접근방법의 임상적 기법을 사용하겨 연구를 수행하였다. 그 경과 인간에게 주된 동기를 부려하고 있는 힘은 사실살 무의식이라는 결론을 얻게 된다. 프로이드는 인간의 정신 구조란 무의식 골조 내에서 상호관련 및 모순이라는 3가지 정신분석개념, 즉 원초아(무아), 자아, 초자아에 의하여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 원초아는 무의식의 핵심이다. 심적 에너지(성적욕구) 또는 공격의 형태로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개인이 성장하면서 원초아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학습하기 등이 있다.교과 학습 과정에서의 독서 지도 모형의 제 2단계는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세 가지의 서로 다른 맥락에서 독서 지도 활동이 이루어진다.교사 주도의 소집단별 독서 지도 활동에서는 다음 사항을 중시할 필요가 있다. 첫째, 소집단을 구성하는 각 학생들은 서로 비슷한 수준에 있어야 하며, 동일한 독서 자료에 대한 독서 활동을 해 나가야 한다. 둘째, 독서 지도의 내용과 방법은 학생들의 요구와 흥미와 독서 전략을 중심으로 하

  • [유아교육, 생활지도] `다루기 어려운 어린이` 부적응 행동
  • 방법은?가정과 어린이집에서의 연계학습으로 유아의 생활습관이나 성격형성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원에서만 혹은 가정에서만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행동 수정이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또한 일대일 학습을 통하여 충분한 상호 작용과 학습을 이루었으면 한다. 6. 그런 이상적인 해결방법을 현실에서 실행하기 어려운 점은 어떤 점이 있나요?교사 대 아동의 비율로 보아 개인적인 학습은 이루기 어렵다. 가정에서도 부모님의 생각

  • [초등학교][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초등학교 국어과와 영어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수학과와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초등학교 도덕과와 체육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즐거운생활과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 학습2) 웹 자원 활용 학습3. CMC(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활용 학습1) 웹 카드 주고받기2) 전자우편 활용3) 웹의 설문조사4) 음성메일 활용Ⅵ. 초등학교 수학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1. 개념 형성을 위한 실행 학습 모형2. 활동 중심의 게임형 수업 모형3. 개별 학습을 통한 발견 학습 모형4. Web 기반 프로젝트 학습 모형5. 문제 기반 학습 모형6. 토의 학습 모형Ⅶ. 초등학교 사회과의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1. 교육의 목표2. 교육의 특성3.

  • 청소년 흡연 레포트
  • 접근방법의 모색 가. 개별상담치료 개별상담치료는 청소년기는 신체적, 심리적 문제와 갈등, 성장에 따르는 지위와 역할변화 및 혼돈에 따르는 갈등이 발생되므로 이러한 문제들을 상담과 교육을 통하여 그러한 긴장과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치료방법이다. 나. 집단 활동을 통한 치료 집단치료는 1~2명의 훈련된 지도자가 문제를 토의하기 위하여 모임을 가지는 치료형태이며 1시간 정도 진행된다. 집단치료는 삶을 진지하게 생각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