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술제품의 시장진입
시장 첫 진입한 제품이
‘대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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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1. 시장 최초 진입자의 이익
2. 초기 진입의 부담
3. 최초 진입, 그 분야의 대명사로
4. Me Too 전략
5. 애니콜의 혁명
6. 토의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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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진입자, 그 분야의 대명사로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카테고리에서 1등 브랜드의 시장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들의 공통점은 시장에 가장 먼저 진입한 제품이다. 마케팅은 인식싸움이다. 이 말처럼 소비자 인식을 가장 크게 지배하는 변수는
시장진입 순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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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회의 창에서 고수익 확보
2. 진입장벽의 효과 활용
3.수익체증에 의한 이점 활용
시장 최초 진입자의 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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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을 개발하고 유통과정을 혁신하면서 노력한 결과 2001년 동양제과는 중국 초코파이시장에서 점유율 63%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은 시기적절한 진입과 차별화된 기술, 그리고 강력한 브랜드파워에서 비롯되었다. 이러한 동양제과의 성공적인 중국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봄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의 방향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경제적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국제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길을 알아보고
시장조사 기관 유로 모니터(EUROMONITOR)가 발표한 세계 2대 백색가전 브랜드이다. 산동성 청도에서 집단소유제 기업으로 출발해 1984년 파산위기 때 지금의 총재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영입하였고, 독일 립헤르사의 기술을 받아들여 냉장고를 생산하면서 비약적인 도약을 거듭하였다. 현재 하이얼은 96개종 1만5천1백 여 가지의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 가전 메이커로, 2000년 중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 냉장고 생산 공장을 세웠으며
브랜드들의 국내시장 진입확대로 업체들간의 경쟁은 더욱 심화되고 있는 추세이다.4. 회사의 장단점1974년 국내외 제과시장의 대표적인 히트제품인 초코파이를 출시하였으며 최근에는 닥터 유, 마켓오를 출시하여 시장을 Leading하고 있다. 이는 당사의 제품 출시 능력이 우수함을 입증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트랜스지방 0%, 해바라기유 사용, 그린패키지 사용 등의 단계적인 제품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5. 연혁창
브랜드들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갖가지 아이디어와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한다. 2000년 막을 내린 새 천년 첫번째 지구촌 대축제인 시드니 올림픽에서는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은 단연 돋보였다. 나이키는 스포츠 마케팅의 대표 브랜드로서 국제적으로 세계적인 유명 선수들을 모델로 등장시킨 광고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의 기술력을 전달하며 스포츠 1등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여기에 국내적으로는 우리나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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