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 이해 중심 게임 모형 전술 이해 중심 게임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술(이해중심)게임 모형
목 차
개 요
전술게임 모형의 기초
교수 · 학습의 특징
교사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 조건
전술게임 모형에서의 교수 · 학습 기준
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에서의 수업 단계
개 요
전술게임 모형은 발달상 적합한 ‘게임’과, 인지활동 후 숙련된 운동수행을 통해서 전술문제를 해결하는데 초점을 두는 ‘게임유사 학습활동’에 기초한다.
교사는 각 전술 영역에서 일련의 학습 활동을 설계(단순-복잡)
모의 활동은 반드시 정식 게임을 대표할 수 있어야 하며, 전술 기능 개발에 초점을 둘 수 있도록 상황이 과장되어야 함 . 「Grinffin, Mitchell, Oslin」
『전술게임 모형의 기초』
이론적 배경 및 근거
이해중심 게임수업 모형과 전술게임 모형은 거의 모든 체육 프로그램에서 게임이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가정함.
But! 학생의 흥미와 학습의 개선을 위해 전통적인 게임 지도 형식을 탈피 하면서 발전.
* 대표적인 이론 - 구성주의, 인지학습이론
→ 공통점 : 사전 지식을 통해 새로운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이해중심게임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의미, 체육과 이해중심게임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사례, 체육과 이해중심게임학습(이해중심게임수업)수업모형
  • 게임수업 모형의 개발을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져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시된 아이디어 중의 하나가 ‘이해중심게임 수업 모형’(Bunker & Thorpe, 1982; Almond, 1986)이다. 이 모형은 영국의 체육교육학자인 Bunker와 Thorpe에 의해 제안되어 졌으며, 부분적인 기능의 학습보다는 게임을 실행하는 것을 강조하고(전체→부분) 전체적인 게임의 맥락 속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술적 지식’과 게임에 대한 ‘안목’과 같은 인지적 요소에 관심을 두고

  • 개인 및 단체운동 - 축구 - 실기
  • 이해를 높여주는 것이 옳은 방법일 것이다. 축구의 유래와 경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규칙 20가지에 대해 1500자 내외로 조사하고 자신의 느낀 점을 적어오게 한다. 다른 방법으로는 축구와 관련된 물품들(축구화, 유니폼, 축구공 등등)의 변천사를 조별로 조사하고 보고서 형식으로 제출하게 한다. 이 과제는 인터넷 상의 자료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관련 박물관이나 해당 기관을 다녀온 사진을 보고서에 첨부시키게 한다. (다)태도 영역 평가 복

  • [수업지도안] 축구 수업지도안
  • 이해를 높여주는 것이 옳은 방법일 것이다. 축구의 유래와 경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규칙 20가지에 대해 1500자 내외로 조사하고 자신의 느낀 점을 적어오게 한다. 다른 방법으로는 축구와 관련된 물품들(축구화, 유니폼, 축구공 등등)의 변천사를 조별로 조사하고 보고서 형식으로 제출하게 한다. 이 과제는 인터넷 상의 자료의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서 관련 박물관이나 해당 기관을 다녀온 사진을 보고서에 첨부시키게 한다. (다)태도 영역 평가 복

  • 탐구학습모형 레포트
  • 모형의 특징질문 방법을 사용→ 질문중심의 수업은 교사가 체육 시간에 학생의 사고력, 문제 해결력, 탐구력 등을 증진시키는데 활용4) 타 모형과의 차이점협동학습모형과의 차이점 : 대개는 학생 개인의 사고에 주로 의존협동학습모형과 전술게임모형과의 차이점: 창의적인 대답을 폭넓게 요구우선적으로 인지적 영역에서 학생의 학습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여러 유형의 질문들이 사용된다.→ 낮은 수준의 학습 : 지식, 이해, 적용→ 높은 수

  • 체육수업모형의 실제
  • 소개할 체육수업모형제 1절 직접교수모형제 2절 탐구(움직임)수업 모형제 3절 전술(이해중심)게임 모형제4절 협동학습 모형제5절 개별화수업 모형제6절 스포츠교육 모형제7절 동료교수 모형제8절 하나로 수업모형1. 직접교수모형개념 : 분명한 학습 목표교사 주도적 모범 제시학습자의 학습 활동에 피드백 제공 특징 : 학생이 과제와 기능 연습에 높은 비율로 참여수업 시간과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장점 : 학업 성취 증진을 위해 학습 구조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