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현대문학사] 왕가위, 그리고 화양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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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문
2. 본문
① 왕가위 영화 계보
② 수상 연혁
③ 왕가위, 그는 누구인가.
④ 화양연화 분석
⑤ 왕가위 영화 속의 홍콩
⑥ 왕가위의 카메라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3. 결문
⑦ 생각해 볼 문제
About Extended Thought
1. 서문
2. 본문
왕가위의 영상미학
3. 결문

본문내용
영화에 쓰인 하찮은 소품 속에서 인생의 의미와 철학적 담론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편린을 발견한다면 당신은 어떤 반응을 보이겠는가? 크리스토퍼 놀란처럼 영화제작의 시작부터 관객들의 두뇌를 사정없이 유린할 엉큼한 목적도 아닌, 나이트 샤말란처럼 다분히 뉴 에이지적인 색체와 신비주의적 시각으로 “반전”을 위한 “반전”을 시도함도 아닌 80년대에 국내 안방극장에서 멋모르는 어린아이들을 알 수 없는 신비의 나라로 인도했던 “이상한 나라의 폴”과 같은 기기묘묘한 감독, 누군지 짐작해보길 바란다. 중국과 대만, 홍콩의 삼 중국의 거대 범주를 맴 돌면서도 언제나 시도되지 않았던 미지의 세계관을 품고 있는 감독과 그의 영화 세계, 그리고 이들 양자를 분석하는 쉽지 않은 여정의 주인공이 펼치는 孤軍奮鬪, 이제 신비하고 이상한 발표의 세계로 떠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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