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요 일감 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제8요일 감상문
제 8요일은 2009년 TV를 통해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저는 대학교 1학년 이었습니다. 지금은 3년이나 지나서 대학교 3학년이 되어버렸지만 그 때 TV 영화채널에서 봤던 제 8요일의 감동을 다시 한 번 기억할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제 8요일을 다시한 번 보고 감상문을 꼭 쓰고 싶었습니다.
대학교 1학년이었을 때 남들이 그냥 돌려버리고 지나가 버리는 다운증후군에 대한 영화를 제가 왜 유심히 봤냐하면 일단 제가 수능이 끝나고 난 이후에 여태까지 공부 공부에 너무 지쳐온 제 자신에게 여유를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고등학교에서의 봉사활동 시간 채우기처럼 형식적인 봉사활동이 아닌 정말 마음이 행복해지고 따뜻해 질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하고 싶어서 장애인 재활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말 마음에서 우러나와 했었던 봉사활동이니만큼, 봉사활동을 하는 시간도 평소와 달랐습니다. 재활센터에서 일을 하고 있을 때 장애인 분들이 먼저 다가 오셔서 손을 잡아 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고 필요한 것이 있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 제가 필요한 것들을 한 켠에 가져다 놓아 주었습니다. 또한, 그 분들은 정말 순수한 의도로 다가 왔었고 항상 해맑게 웃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었던 때라 당연히 TV 채널을 돌리다가 발견했던 제 8요일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8요일의 주인공인 조지의 모습을 보고 장애인 재활센터에서 만났던 분들과 너무 비슷한 해맑은 웃음이 오버랩 되어 영화시작부터 관심을 가지고 봤던 것 같습니다.
영화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영화의 주인공 조지는 다운증후군의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사회 속에서 조지가 살아나가는 방법, 그리고 조지만의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고 타인을 이해하고 자신을 다스리는 방법들을 영화에서는 아름다운 영상으로 표현해 놓았습니다. 저는 영화를 보기 전엔 다운증후군 장애인분들이 항상 웃고 계시고 밝으시기 때문에 항상 삶이 재밌어서 행복해서 웃는 것인가 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서 다운증후군은 조지에게도 희노애락은 분명히 있었습니다. 조지가 장애인이기 때문에 받았던 따가운 시선, 그리고 사회에서도 장애인이기 때문에 그어졌던 한계선, 하지만 영화 속에서 장애인인 조지를 사랑으로 대해주는 이웃들 그리고 조지를 통해 변화하는 아리 등 조지를 행복하게 해주는 요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영화 속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은 조지를 통해 냉철하고 일에만 집중하고 가족에겐 다소 무심했던 그런 아리가 마음 따뜻한 사람, 이해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으로 변해가는 모습이 눈으로 보여 질 때가 기억에 남습니다. 조지가 아리에게 선사했던 선물은 바로 삶을 돌아보는 여유로움, 그리고 타인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 그리고 일과 돈이 행복의 기준이 아니라 가족 , 친구, 사랑이 먼저임을 행동을 통해 알려 주었던 것이 선물이 아닐 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선 조지의 삶을 통해 제 자신의 삶도 반성해 보는 좋은 계기도 되었습니다. 내가 여유를 가지지 않고 앞만 보며 달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왜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살고 있는지... 그리고 사회 속에서 일어나는 타인과의 만남 속에서 타인과의 좋지 않은 감정이 생기면 나는 그 사람을 이해하려고 노력했는지.., 너무 나 중심으로 살아가고 있는 건 아닌지 등등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채동번의 중국 서한 역사소설 전한통속연의 65회 66회 한글번역 한문
  • 제요수부답 대지청퇴출전문 각소고좌우도 곽해시일개포의 내능사장군설정 저환호산득빈궁마说情(儿) shuō//qíng(r) ①인정에 호소하다 ②(남을 위해) 통사정하다 ③사정을 봐 달라고 부탁하다算得 suàn//dé ① 라고 여기다 ② (suàndé) 생각하다 ③ 헤아릴 수 있다 ④ 추측하다  한무제는 머리를 흔들고 대답하지 않고 위청이 전문을 나가길 기다려 다시 웃으면서 좌우를 돌아보고 말했다. “곽해는 한명 포의선비로 장군이 정황을 설명하게 하니

  • 채동번의 중국 주나라 판타지 역사소설 봉신연의 21회 22회 23회 24회 25회 한문 및 한글번역
  • 제요 금견대현유덕 욕장천자지위양이 가부? 기인청파 장소표나기 일각답적분쇄 양척수엄주이타 비포포지계변세이 정세지간 우견일인견일척우래흘수 기인왈 나군자 우래흘수료 나인지관세이 기인우왈 차이유다소예오 지관세 나인세완 방개구답왈 방재제요양위여아 파아쌍이도오료 고차세료일회 유오차우흘수 기인청료 파우견지상류이음 나인왈 위심사변주 기인왈 수피니세오료 우하우오우구 당시고결지사여차 차일구내시 세이불청망국음희창이

  • 채동번의 중국 역사소설 오대사통속연의37회 38회 한문 및 한글번역
  • 제요주 원이매대자妹子 mèi‧zi ① 여동생 ② 여자애阿姨 āyí 1.〈方〉母亲的姊妹 2.晚辈对任何女性长辈的亲切称呼 3.照顾孩子的保姆 ① 이모 ② 아주머니 ③ 어린이가 보모를 부르는 칭호여동생 영안공주가 낙양에 나가 살아 조연수는 이모가 자색이 있어서 곧 요나라 군주에게 청하길 여동생으로 언니를 대신하게 해달라고 했다.遼主當然允諾。요주당연윤락요나라 군주는 당연히 윤허했다.卽遣人至洛, 迎永安公主入京。즉견인지락 영영안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일감은 쉽사리 찾아내지 못하고 있는 상태였었다. 그러던 중 때마침 그가 프란크플트.암.마인에서 건축학을 수업하고 있었을 때 페스탈로찌주의에 의거하여 경영되고 있던 어떤 모범학교의 교장이었던 안톤 그리너와 만날 기회를 얻었다. 그는 페스탈로찌의 불같은 정열의 얼마를 이어받았다고 여겨지는 열렬한 교육자였다. 그래서 프뢰벨과 만나자 단번에 그가 교육자가 되기에 적합한 인물임을 직관하고 건축가가 괴려는 프뢰벨의 생각을 버리고 교

  • [교직] 교육사상가들에 대한 레포트
  • 일감은 쉽사리 찾아내지 못하고 있는 상태였었다. 그러던 중 때마침 그가 프란크플트.암.마인에서 건축학을 수업하고 있었을 때 페스탈로찌주의에 의거하여 경영되고 있던 어떤 모범학교의 교장이었던 안톤 그리너와 만날 기회를 얻었다. 그는 페스탈로찌의 불같은 정열의 얼마를 이어받았다고 여겨지는 열렬한 교육자였다. 그래서 프뢰벨과 만나자 단번에 그가 교육자가 되기에 적합한 인물임을 직관하고 건축가가 괴려는 프뢰벨의 생각을 버리고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