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발달및지도 - 아동과 함께 과학 활동 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과학활동을 할 때
교사가 아이들에게 특정사실을 미리 알려줄 경우 교사는
그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과학 활동의 과정을 제거하는 것이다.
따라서 교사는?
1. 아동으로 하여금 그들 스스로 과학적 질문에 대답을 찾도록 격려
2. 문제 해결을 위한 실험을 계획할 때 아동을 안내하며 아동이 결과에
대해 말과 글로 스스로 예측하도록 격려
3. 아동이 결과를 해석하도록 허용하며 개인적인 해석들은 비판없이
받아들인다.
자기-발견적인 행위가 일어날 때 아동들의 과학적 사고와
일반적인 인지 발달에 훨씬 더 유용하다.
7. 모의수업
주제 : 소화되는 과정 알아보기
연령 : 7세반
아동 : 비 장애아동 - 3명, 장애아동 - 3명
보조교사 : 1명
전제조건 : 1. 아동들은 머리,어깨,무릎,발,무릎,발 동요를 배워
숙지하고 있음
2. 전 시간에 몸의 기관에 대해 수업을 함
( 식도, 위, 소장, 대장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미술 모의수업] 3학년 서예
  • 및 방향1) 재구성의 이유7단원 ‘붓의 성질’과 8단원 ‘판본체로 쓰기’는 초등미술교과과정 중 처음 등장하는 서예 단원이다. 서예는 어른들에게도 어렵고 익숙지 않은 단원이다. 더구나 서예를 처음 접하는 3학년에게는 다소 생소하고 동기유발을 하기 어려운 단원이라고 생각했다. 기존의 지도서를 보면 아동이 서예에 대한 동기유발을 할 만한 적절한 소재는 제시되어 있지 않고 글쓰기를 하는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구성이 되어있음을 알 수 있

  • [학습장애아교육] 통합,특수학급 참관 보고서
  • 하기 듣기, 즐거운 생활, 재량활동을 포함하고, 3학년은 말하기 듣기, 수학, 읽기, 쓰기, 도덕, 사회, 미술, 과학, 체육, 특별활동, 재량활동을 포함한다. 또한 도움반 학생들은 부분적으로 시간제 통합교육을 받는다.1학년은 주로 오전시간에는 도움반에, 오후 시간에 일반학급에 통합되고 3학년 학생들은 아동의 수준과 특성에 따라 통합되나, 학년과 아동의 특성에 따라 점차 통합 시간을 늘린다.급식지도는 1학년은 학부모가 지도 및 지원하고 선생님

  • [심리학]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 아동은 자신의 입장에서만 사물을 이해할 뿐, 타인의 관점을 추론하지 못한다.-9-전조작기 아동의 언어도 자기 중심적 언어로, 이는 대화에서 상대방을 향하여 말하는 것이 아니며, 듣는 사람을 고려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되지 않은 경우를 말한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시각에서 정확하게 볼 수 있는 조망수용 능력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현상으로 해석된다.Piaget(1926)는 유아끼리 서로 번갈아 가며 말을 하기는 하나 서로 의미의 전달이 없이 단어

  • [상담심리]인터넷 때문에 아파요
  • 활동했으며 인터넷피해 청소년지원센터를 청소년보호위원회와 함께 운영하기도 했다.인터넷을 포함해 미디어를 통한 아동, 청소년들의 변화와 이를 위한 사회적 대책에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 가출, 왕때 및 학교 폭력등을 포함한 다양한 아동, 청소년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03년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제거의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04년도에는 MBC와 청소년보호위원회로부터 청소년보호대상을 받기도 하였다. 현재

  • [초등 음악 교육] 4. 즐거운 우리 집
  • 초등 음악 교육 및 실기4. 즐거운 우리 집목 차 Ⅰ. ‘즐거운 생활’ 교과의 성격 Ⅱ. 단원 소개 1, 단원 개관2. 단원 목표3. 지도 계획 Ⅲ. 재구성의 이유 및 방향 1. 재구성 이유2. 재구성 방향3. 지도상의 유의점Ⅳ. 교수 ․ 학습 과정안Ⅴ. 작성 후기Ⅰ. ‘즐거운 생활’ 교과의 성격즐거운 생활‘은 여러 가지 놀이나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건강하고 명랑한 학교생활을 하게하며, 창의적인 표현력과 풍부한 정서를 가지도록 하기 위한 통합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