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실습 6차시 1강, 6차시 2강 참관 일지 (총 2개), (초급 말하기/ 초급 듣기 참관 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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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실습 6차시 1강, 6차시 2강 참관 일지 (총 2개), (초급 말하기/ 초급 듣기 참관 일지)

한국어실습의 6차시 참관 일지입니다.
처음엔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안 잡히지만 본 리포트를 참고하여 쓰면 더 잘 써질 거예요.
저도 4차시부터 9차시의 참관일지 쓰는데 참고할 게 없어서 힘들었답니다.
매 차시마다 참관일지를 쓰다보니 9차시로 갈 수록
점점 실력이 늘어가는 것이 보이실 거예요.

4~9차시 참관일지, 동료피드백, 교안, ppt, 최종보고서까지 다 올려두었습니다.
제 프로필 보시면 다른 리포트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학우님들도 참고하시어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그대로 제출하시면 교수님이 바로 아십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목차
1. 도입
2. 제시
3. 연습
4. 활용
5. 마무리
6. 판서분석
7. 참관소감
본문내용
관찰 내용
(학습 목표 및 내용 제시)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도록 목표와 내용을 제시하고 있다.
교사가 학습 목표와 내용을 제시한다.
학습 목표와 관련된 예시를 제시한다.
교사가 학습자들이 잘 따라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어휘 및 표현)
학습 내용과 관련된 주요 어휘와 표현을 학습한다.
학습자들이 교사의 발음을 따라 말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본문 대화)
본문 대화 듣기를 통해 문형 및 말하기 활동 목표를 확인한다.
본문 대화 내용을 듣고 따라 하며 학습자들의 어려워하는 발음이나 표현을 확인해 준다.
교사는 학습자 근처로 이동하여 개별 학습자의 발음 및 억양 오류가 있는지 자세히 확인한다.
교사가 한 문장 단위로 읽으며 억양을 지도한다.
질문할 때의 위로 올라가는 억양을 지도하고 있다.
대답할 때의 내려가는 억양을 지도한다.
다시 들려주고 학습자가 따라하게 지도한다.
학습자들이 돌아가며 한 문장씩 읽게 하고 발음 억양을 지도해 준다.
‘한라산’을 잘 발음할 수 있도록 유음화 된 발음을 알려준다.
본문 대화의 세부적인 내용, 표현 및 어휘 등을 설명한다.
‘-고’ 용법을 설명한다.
‘별로’의 뜻을 설명한다.
교사-전체 학습자로 역할을 나누어 말하기 연습을 한다.
학습자끼리 역할을 나누어 반복 연습을 함으로써 주요 표현과 대화의 패턴을 익히게 한다.
학습자들을 두 팀으로 나누어 서로 대화를 바꾸어 말한다.

<판서>
7. 계획하기
7-2 등산을 안 좋아해요
뭘 할 거예요?
한라산 [할라산]

(문장 단위 말하기)
부정 표현 ‘안’을 학습한다고 안내한다.
교사가 먼저 발음하고 학습자들이 따라한다.
교사가 말하기 연습 방법을 예를 들어 설명해 준다.
‘-고 ?(을)거예요’를 사용하여 계획을 이야기한다.
짝을 맞춰 학습자들이 연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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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동작이 많다.5. 앉은 자세가 바르지 못하다.표현적 요소1. 답변 및 자기주장이 불명확하다.2. 답변이 논리가 없고 모순된다.3. 문장을 잘 끝맺지 못한다.4. 결론부터 이야기하지 않는다.5. 답변의 근거가 부족하다.음성적 요소1. 목소리 크기가 작아 면접관이 주의 깊게 들어야만 한다.2. 말의 속도가 부적절해 답변을 정확하게 알아듣기 어렵다.(너무 느리거나 빠름)3. 같은 말을 되풀이 한다.4. 음량과 음조에 변화가 없다.5. 발음이 부정확하다.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2개 학년 합반 구성 여부 등도 각 학교에서 결정한다.(1) 중학교(가) 선택과목 시간 확대1학년 (주당 3∼4시간), 2학년(주당 3∼6시간), 3학년(주당 4∼8시간)※ 3학년에서는 반드시 2개 이상의 선택과목 이수(나) 총합학습의 운영학생들이 각각 흥미있는 과제를 선택하여 자주적으로 추구, 해결하는 학습으로서, 학생들에 의해서 조직되는 소집단 학습 형태로 2학년 후반부에 주당 1시간, 3학년 후반부에 주당 2시간이 배당된다.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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