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평가에 근거한 중재가 정신지체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 론
정신지체 아동에게 흔히 나타나는 특성 중의 하나가 문제행동
문제행동은 다른 아동과의 상호작용과 교수-학습을 방해하고, 일반학급으로 통합되는 기회를 줄여주는 요인으로 작용
본 연구는 기능평가에 근거한 중재를 실시
기능평가에 근거한 중재로 문제행동과 환경 변인간의 관계를 파악한 후, 그 결과를 보고 중재절차를 마련.
모든 문제행동에는 선행사건 및 후속결과가 있다는 것.
기능평가에 근거한 중재는 문제행동을 보이고 있는 아동의 긍정적인 행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데 적합한 중재방법
1. 연구의 필요성
8. 논의 및 제언
Ⅲ. 결 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