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발표문 - 광고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발표문
주제 : 광고 디자인
내용 :
1. 광고디자인이란?
2. 광고디자인 종류와 특징 및 장단점
■ 광고의 정의
※ 광고의 어원(Advertisement, Advertising 의 차이점)
▷라틴어 아드베르테(advertere) :
아드베르테르(advertere)는 돌아보게하다주의를 끌다라는 의미.
▷독일어(die reklame), 프랑스(reclame) : die reklame, reclame는 라틴어의 clamo의 파생어로 반복하여 부르짖다라는 의미
→ 결국 광고란 반복하여 부르짖음으로써 세상의 주의를 끌게 하는 것
광고라는 말의 뜻풀이는 널리 세상에 알림이다.
영어의 advertisement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돌리다라는 뜻의 `adverter 에
어원을 두는 말로 `주의를 돌려 돌아보게 하는 것이라는 뜻이 된다.
광고라는 복잡한 현상에 대해서 한 마디로 요약하여 설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광고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목적을 가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으로 집약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광고 디자인은 `대중들에게 일정한 효과를 야기하고자 관념과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메시지를 매체를 통하여 창의성과 시각적 조형감각을 가지고 디자인되어 대중에게 전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 광고디자인이란?
광고 없는 판매는 없다. 그만큼 광고는 우리생활에 접하게 속해있다. 경제적인 교육수준의 증대로 인한 대량생산과 소비, 미디어의 다양화로 인한 정보의 증가 등, 사회적인 특징들은 개인에게 지식의 심화와 전문성, 그리고 인접학문과의 호환성을 동시에 요구하고 있다. 디자인 분야에서도 시각디자인의 한 장르로서 광고디자인을 보다 비중 있고 심도 있게 다루어야 할 사회적 요구로 등장하고 있다.
■ 광고디자인 의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법제도적인 측면의 뒷받침이 필요함.-케이블TV의 액세스 프로그램 방송 의무화-커뮤니티 라디오의 설립 근거 완화 등ㅇ 시민 참여 미디어가 활성화되기 위해선 미디어 교육이 정규 교육과정으로 제도화될 필요가 있음ㅇ 시민 참여 미디어의 주체는 시민이라는 점을 직시한다면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참여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의 마련이 시급함.목 차I. 서론 11. 문제의 제기 12. 연구문제 및 보고서의 작성 3II. 시민 미디어의 이론적 배

  •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체제 개선에 관한 연구
  • I. 서론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제7차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시행과 관련하여, 교육의 성격과 목표, 전체적인 교육의 내용 및 교수 학습 방법 등이 제6차 교육과정과는 사뭇 크게 달라짐에 따라 효율적인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체제의 개선이 필요하게 되었다.특히, 실업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은 종전에 이론과 실습을 따로 분리하여 교육하였으나,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하나로 통합한 이론실습 통합 과목이 등장하였다. 이론

  • [교육사회학] 세계의 교육제도
  • 법은 연구지도와 기업에서의 연수가 대부분을 이룬다. 3년 동안 5-6개월의 연수를 기업에서 이수하여야 학위를 받을 수 있다.DOCTORAT(박사과정)총 8년간의 학업을 마치면 취득할 수 있는 대학교육에 있어서는 최고학위이다. 고급전문과정, 연구자 양성과정으로 각종 박사(DOCTORATS) 및 그 밖의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한다. 이 과정은 MASTER RECHERCHE 과정 이수자로 지도교수가 연구지도를 수락한 학생만이 등록할 수 있다. 본격적인 박사학위 논문을 준비하는

  • 외국어로서 한국어 이해교육론 -매체 활용을 통한 읽기 교육
  • 및 문법 표현을 익히는 과정에서 한국의 문화를 접하게 하도록 하였는데 영화를 이용해 교수학습 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재 를 소개하고 학습자들이 ‘듣기말하기’ 활동을 중심으로 ‘읽기쓰기’도 두루 익힐 수 있는 지도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김영엽(2005), 김진아(2005), 신문영(2007), 전형길(2008), 최윤정(2008), 김민정(2009), 황지유(2010)은 한국어 교육에서 광고의 활용을 주장하고 있는데, 먼저 김영엽(2005)은 TV동영상 광고를 수집

  •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분석
  •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 분석 < 목 차 >I 서론 II 본론1. 7차 국어 교과서의 외적 분석2. 7차 국어 교과서의 내적 분석1) 교과서 내 단원 구성의 기본 방향2) 교과서 내 단원 구성3) 교과서의 목표분석4) 교과서 각 하위 영역별 비율분석3. 10학년 국어 교과서의 개정 방향 III 결론 I. 서론 교과서는 교육과정의 핵심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서 교과의 교수-학습 활동의 중심이 되는 문서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