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지역연구 - 몽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몽골
<목차>
Ⅰ .서론 및 몽골개요
Ⅱ .몽골의 역사
1. 몽골의 북방 유목민족 시대
2. 몽골제국 시대(1206년~1360년)
3. 북원과 명의 대결시대, 청 복속 시대(1368년~1911년)
4. 몽골 독립 이후(1920년 이후)
5. 몽골의 민주주의 시대(1990년 이후)
Ⅲ .몽골의 정치
1. 몽골의 정치제도
2. 몽골의 개혁·개방 이후 민주화 개혁
3. 몽골의 2009년 이후 정세
4. 몽골의 주요 인사
Ⅳ .몽골의 문화
1. 몽골 문화 및 예술의 특색
2. 몽골의 문화 및 예술 분야별
3. 몽골의 문화 및 예술 발전 정책
Ⅴ .몽골의 사회
1. 몽골의 주민
2. 몽골의 의식주 및 예의
3. 몽골의 교육
4. 몽골의 언론
Ⅵ.몽골의 경제
1. 몽골의 경제 개요
2. 몽골의 자원 개발 연계 경제 발전 추진
3. 몽골의 부문별 경제현황
Ⅶ .몽골과 우리나라와의 관계
1. 한국과 몽골의 관계 개관
2. 한국과 몽골의 교역 관계
3. 한국과 몽골의 분야별 경제교류
4. 한국과 몽골의 문화 관계
5. 한국·몽골 경제협력의 새로운 방향
Ⅷ. 결론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출처
Ⅰ.서론 및 몽골개요
. 최근 몽골경제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011년 경제성장률이 17.3%에 달하면서 개발도상국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하였고. 향후 10년 동안 평균적으로 매년 10% 이상의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아시아 최빈국의 하나였던 몽골이, 머지않아 중진국 반열에 들어서게 되는 것이다. 이렇듯 몽골은 중국 러시아 와 접경한 나라로써 러시아 중국과 교류가 많은 우리나라에게는 주요국가이며 특히 광물자원이 풍부한 몽골의 장점은 자원이 전체적으로 부족한 우리나라에게는 자원적 이득을 가져다 줄 수 있으며 고속성장과 함께 많은 인프라가 필요한 몽골은 우리나라가 투자를 통해 진출할 수 있는 시장이다. 또한 대외의존도가 높은 몽골에 대한 수출사업 가능성이 높은 전망을 가지고 있다. 이렇듯 최대 시장과 부국과의 관계만 지속 되는 지금 자원 및 성장하는 시장으로써의 몽골의 중요성은 증대되었고 이에 맞춰서 지역연구로써 몽골의 역사 및 문화 정치 사회 경제의 분석을 통해 성장하는 몽골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더불어 우리나라와의 관계를 알아보고 나아 가야 할 방향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이다
1. 국명 : 몽골(Mongolia)
2. 위치 : 중앙아시아 고원지대 북방에 위치한 내륙국가 북쪽으로 러시아, 남쪽으로 중국과 접경
3. 면적 : 1,567,000㎢, 한반도의 7.4배
4. 국기 : 소욤보기(旗)
5. 기후 : 건성냉대기후
6. 수도 : 울란바토르(Ulaanbaatar)
7. 인구 : 286만명(추정, 2012년)
8. 주요도시 : 다르한(Darhan), 에르데넷(Erdenet), 초이발산(Choibalsan)
9. 민족(인종) : 할흐몽골족(90%), 카자흐족(5.9%), 브리아드계(2%)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