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협동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Ⅱ. 협동학습의 기원
Ⅲ. 협동학습의 이론적 기초
1. 협동학습의 개념
2. 협동학습의 이론적 근거
(1)동기론적 관점
(2)사회응집성의 관점
3. 협동학습의 장점
4. 협동학습의 단점
5. 협동학습의 학습-교수 원리
Ⅳ. 협동학습의 모형
1. STL (Students Team Learning)
2. Cooperative Project
Ⅴ. 협동학습의 수업설계
Ⅵ. 협동학습의 실제
- 본문내용
-
Ⅱ. 협동학습의 기원
․ 성서, 탈무드에서 협동학습이 언급, 시작
․ 1700년대 후반 영국 적용
․ 1800년대 미국에서 널리 보급
․ 1929년 세계 경제 대공황, 1960년대 Bloom의 완전학습 이론⇒개별화 학습 대두
․ 1970년대 말부터 학생학습행위 전환 ⇒협동학습 재활성
1. 협동학습의 개념
주어진 학습 과제나 학습목표를 소집단으로 구성된 구성원들이 공동으로 노력하여 그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
2. 협동학습의 이론적 근거
(1) 동기론적 관점
․ 집단보상
․ 개별 책무성
․ 학습참여의 균등한 기회
․대표적 모형⇒STAD, TGT
(2) 사회응집성의 관점
․ 긍정적 상호작용
․ 대면적 상호작용
․ 개별 책무성
․ 집단과정
․ 대표적 모형
⇒ Jigsaw, 집단조사, 함께 학습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근 인터넷상에서 얼짱 몸짱 등 용모를 중시하는 사회적 풍조가 확산되어 가고 있는데 이러한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청소년 발달~
- 사회복지에서 보편주의적 운영방법과 선별주의적 운영방법을 설명하시오
- [국문학] 운영전과 로미오와줄리엣 비교분석
- [유아안전교육] 만5세 교통안전 수업계획안
- 지역사회가 갖는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지역사회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찬성의견을 바탕으로 주장하고, 개인주의의 팽배로 인해 과거와 같은 지역사회의 의미는 이제 소멸되었다고 생각하면 반대의견을 제안해보시오
- 학교교육과정의 구성요소
- 오늘날 우리나라 교육현실은 교육의 기능론과 갈등론 중 어느 이론에 근접하는지 한 가지 이론을 택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 오늘날 우리나라 교육현실은 교육의 기능론과 갈등론 중 어느 이론에 근접하는지 한가지 이론을 택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원사업을 통해 기부를 발굴하는 것은 부족한 예산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이 됩니다 기부자를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 미술의 기본요소를 설명하고, 미술의 기본요소(점, 선, 면 등)를 경험할 수 있는 유아들을 위한 미술활동을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