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 모건 스펄록 슈퍼 사이즈 미 무엇을 위한 자학 행위였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모건 스펄록 <슈퍼 사이즈 미> 분석
- 무엇을 위한 자학 행위였나? -
작품 개요
‘슈퍼 사이즈 미(Super Size Me)’
감독: 모건 스펄록
개요: 다큐멘터리 / 미국 / 99분
개봉: 2004년 11월 12일 개봉
런닝타임: 99분
출연: 모건 스펄록, 브리짓 베넷
줄거리: 비만에 걸린 소녀 두 명이 맥도날드를
고소한다. 패스트푸드의 위험성 논란이 대두된다.
모건 스펄록은 “한 달 동안 삼시세끼 맥도날드만
먹으면 어떻게 될까?”라는 내용의 실험을 자행한다.
2. <슈퍼 사이즈 미> 선정 이유
무언가를 먹는 행위는 행복이고 축복이다. 더군다나 햄버거 따위의 패스트푸드라면 더더욱 그렇다. 이 세상에 패스트푸드가 몸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맛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또한 없을 것이다. 건강엔 좋지 않아도, 맛있는 걸 먹는다는 건 분명 행복한 일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그것을 ‘행복’이 아닌, 일종의 ‘자학’에 가까운 방식으로 접근한다. 포스터 문구에 나와 있듯, 그는 ‘인류의 건강’이라는 대의를 위해 자학을 저지른다. 무언가를 먹는다는 행위를 다른 시각으로 접근한 것이다. 그것만으로도 이 작품의 콘셉트가 흥미로운 이유로썬 충분하다. 그러나 조금만 생각해보면, 영화를 보기 전 이러한 의문이 들 것이다. ‘그 자학이 과연 의미가 있는 자학일까?’ 혹은 ‘그가 저지른 자학이 정말, 인류의 건강에 이바지를 했을까?’ 흥미로운 관점, 흥미로운 실험을 행하는 이 영화는, 그 결과조차 모호하게 만든다. 물론 한 달 동안 삼시세끼 햄버거만 먹으면 몸이 성하지 않을 것이란 건 자명한 사실이다. 다만 내가 보고 싶은 건, 그래서 결국 주인공의 실험은 의미가 있냐, 없냐의 문제다. 그래서 나는 이 작품을 골랐다.
3. 분할표
장면
핵심내용(요약하기/paraphrase
포인트
프롤로그
맥도날드 체인점의 범람으로 인해 비만이 된 사람들.
최소 1억 명 이상의 미국인들은 과체중이거나 뚱보다. 이유는 맥도날드 같은 패스트푸드 때문.
미국 내에서 비만인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가.
맥도날드를 고소한 소녀 두 명 자료화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 다큐멘터리 영화`Super Size Me`를 통해 본 패스트푸드와 비만과의 관계분석 및 해결책
  • 슈퍼사이즈 미’라고 불리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윤광용(31)씨의 ‘햄버거 생체실험’을 따라간 24일간의 기록이 TV 전파를 탄다.30일 밤 10시,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은 ‘패스트푸드! 24일간의 생체기록’이란 제목으로 시민단체 ‘환경정의’의 간사인 윤씨의 실험을 요약해 보여준다. ‘슈퍼사이즈 미(Supersize Me)’는 미국 영화감독 모건 스펄록이 한 달간 맥도날드의 ‘슈퍼사이즈’ 햄버거만 먹으면서 신체 변화를 기록한 다큐멘터리로, 맥

  • KFC에 대해서 레포트
  • 미노피자, 피자헛 등의 30분 배달 제도, 즉 주문 후 30분까지 배달되지 않을 경우 음식값을 받지 않는 제도는 패스트푸드점의 신속함이라는 이점을 최대한 내세워 고객을 유치하는 사례다.패스트푸드점의 또 다른 이점은 저렴함이다. 여러분은 1000원을 갖고 무엇을 할 수 있는가? 1000원으로 한끼 식사가 가능할까? 이 불가능해 보이는 일이 패스트푸드점에서는 실현된다. 맥도날드에서 900원으로 IMF버거를 사먹을 수도 있고 롯데리아의 일년 내내 하는

  • [품질경영] 파파이스 서비스산업분석
  • 위한 신상품 개발 비용- 고객의 니즈조사비용- 시장조사- 고객 / 내부고객 서베이- 교육 훈련- 고객 서비스 훈련② 평가비용생산한 제품에 하자여부를 조사여 불량품을 폐기하여하 하는 행위에 관련된 모든비용이 평가 비용이다. 즉 평가비용은 제품의 품질 특성이 미리 정한 품질의 적정수준을 측정 및 평가하는 비용으로 일명 A-Cost라고 부른다. - 소비자 평가 비용- 생산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비용- 내부감사- 업무검토③ 내적 실패비용품질

  • [마케팅]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의 전략과 성공요인
  •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접근이기도 하다.5) 스포츠 마케팅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이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이 스포츠 마케팅일 것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이를 통해서 전 세계적으로 큰 광고효과를 누리면서 그 만큼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는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올림픽과 월드컵의 정신이 내포하고 있는 대중성과 숭고함 그리고 정정당당한 승부의 정신을 역시 브랜드 이미지에 도입,

  • 영화 `슈퍼사이즈 미`, `블랙`의 메시지 전달 방식 비교
  • size me에 원빈이 나와 망가지는 모습을 보여줬더라면 더 큰 반향을 일으켰을지도 모르고, ‘블랙’에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을 가미해 더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면 더 큰 인기를 끌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분명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실은, 이 두 영화가 영화관에서 끝나지 않고 사회적인 의미를 가질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심도있는 메시지를 그에 걸맞는 방식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되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1. 슈퍼사이즈 미2. 블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