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현대 아동의 놀이문화 차이 - 정의 기능과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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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와 현대 아동의 놀이문화 차이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목차아동놀이의 정의아동놀이의 기능과 중요성과거아동의 놀이현대아동의 놀이 2/10
1. 아동놀이란?신체적 정신적 활동 중에서 식사, 수면, 호흡, 배설 등 직접 생존에 관계되는 활동을 제외하고‘일’과 대립하는 개념을 가진 활동이다.“아이들의 놀이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다. 그것은 많은 의미들로 가득 차 있고 중요하다.” - F . Froebel -3/10
2. 아동의 놀이의 기능과 중요성 •아동에게 놀이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나는 유일한 중심활동이다 • 아동에게 놀이는 활동 자체가 즐거움과 만족을 준다 •아이들에게는 놀이가 곧 일이다4/10
아동에게 놀이활동은 새로운 기능을 얻으며 사회의 습관을 익히는 것이다 • 아이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심신의 발달에 중요한 역 할을 한다 • 어른들은 언어 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의사 소통하지만 아동은 놀이를 통해서 의사 소통한다 ‘ 아동들에게 어느 누구도 가르칠 수 없는 것을 배우는 방법은 놀이이다’ -Frank(1982)-
3. 과거아동의 놀이
4. 과거아동 놀이의 장점 특별한 기구가 없이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창의력과 지식을 키워준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다. 쉬운 방법으로 즐겁게 놀이 할 수 있다. 사람끼리 어울려 놀이 할 수 있다. 옛 조상들의 삶을 알 수 있다. 자연과 자연스럽게 어울려 놀이를 할 수 있다.
5. 현대아동의 놀이
텔레비전 공격성이 증가한다. 학업성취능력 저하가 따른다 상호작용 할 기회가 줄어든다 신체운동기능의 발달에 방해를 받는다 수면시간의 부족 유발할 수 있다 두려움과 공포심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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