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현대 아동의 놀이문화 차이 - 정의 기능과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과거와 현대 아동의 놀이문화 차이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목차아동놀이의 정의아동놀이의 기능과 중요성과거아동의 놀이현대아동의 놀이 2/10
1. 아동놀이란?신체적 정신적 활동 중에서 식사, 수면, 호흡, 배설 등 직접 생존에 관계되는 활동을 제외하고‘일’과 대립하는 개념을 가진 활동이다.“아이들의 놀이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다. 그것은 많은 의미들로 가득 차 있고 중요하다.” - F . Froebel -3/10
2. 아동의 놀이의 기능과 중요성 •아동에게 놀이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나는 유일한 중심활동이다 • 아동에게 놀이는 활동 자체가 즐거움과 만족을 준다 •아이들에게는 놀이가 곧 일이다4/10
아동에게 놀이활동은 새로운 기능을 얻으며 사회의 습관을 익히는 것이다 • 아이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심신의 발달에 중요한 역 할을 한다 • 어른들은 언어 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의사 소통하지만 아동은 놀이를 통해서 의사 소통한다 ‘ 아동들에게 어느 누구도 가르칠 수 없는 것을 배우는 방법은 놀이이다’ -Frank(1982)-
3. 과거아동의 놀이
4. 과거아동 놀이의 장점 특별한 기구가 없이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창의력과 지식을 키워준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다. 쉬운 방법으로 즐겁게 놀이 할 수 있다. 사람끼리 어울려 놀이 할 수 있다. 옛 조상들의 삶을 알 수 있다. 자연과 자연스럽게 어울려 놀이를 할 수 있다.
5. 현대아동의 놀이
텔레비전 공격성이 증가한다. 학업성취능력 저하가 따른다 상호작용 할 기회가 줄어든다 신체운동기능의 발달에 방해를 받는다 수면시간의 부족 유발할 수 있다 두려움과 공포심 유발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