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활용 평생교육방법 원리와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수매체활용 평생교육방법 원리와 실제
05. 교수매체활용 평생교육방법 원리와 실제
1. 교수매체의 의미와 특성가.교수매체의개념협의의 개념 – 하드웨어를 의미한다. (기계나 자료,시각보조물 또는 시청각 기자재)광의의 개념 = 포괄적 개념 -인적 자원, 전달하는 내용, 학습 환경, 시설 등을 포함한다.
1. 교수매체의 의미와 특성나.교수매체의기여도1) 교수활동이 보다 표준화될 수 있다.2) 가르치는 것을 보다 재미있게 해준다.3) 교수이론의 적용을 통하여 학습을 보다 상호작용적으로 만들어 준다.4) 교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준다.
1. 교수매체의 의미와 특성나.교수매체의기여도5) 학습의 질을 높여 준다.6) 필요 시 필요한 장소에서 교수활동이 일어날 수 있게 한다.7) 학습자들은 배우는 것과 학습과정 자체에 대해 긍적적인 태도를 갖게 된다8) 교수자의 역할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뀔 수 있다.
1. 교수매체의 의미와 특성다.교수매체의특성학습의 속성을 가지고 있다.교수활동을 수행하는 교사를 대리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수업의 보조물로 교수활동을 돕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의사소통을 촉진하는 속성학습자에게 공통된 경험을 제공한다.교수매체의 활용에 따라 다양한 수업기법이 개발될수 있다.
2. 교수매체의 유형 및 활용원리와 절차가. 교수매체의유형구 분매 체 의 유 형 비투사 매체 칠판, 융판, 괘도, 실물, 모형, 사진, 그림자료(그림, 포스터, 차트, 그래프, 만화등) 투사 매체슬라이드, OHP, 실물화상기, 프리젠테이션 자료등청각매체카세트, 녹음기, 테이프, 콤팩트디스크(CD), 라디오 및 오디오 장치 등시청각매체VTR, TV, 영화 등상호작용매체컴퓨터 보조학습(CAI), 멀티미디어 시스템, 상호작용 비디오디스크, 쌍방향 TV 등시각매체
2. 교수매체의 유형 및 활용원리와 절차1)칠판-칠판, 지우개, 분필 등 청결유지-중요 학습내용은 색분필 사용-글씨와 그림 적당한 크기-학생들을 응시하면서 내용 설명-긴 문장,복잡한 그림 사전에 -그래프,차트,그림 등 미리준비2)인쇄자료-학습자의 입장과 수준에서 내용을 명료하게 서술-시각자료 활용-간단한 자료 사용-행 수를 많거나 적게 하지 않는다.-읽기 ,밑줄 긋기 등을 안내-학습과정을 검토할수 있는 활동의 기회나. 교수매체의 특징 및 활용원리나. 교수매체의 특징 및 활용원리
2. 교수매체의 유형 및 활용원리와 절차3) 모형-모든 학생들이 볼 수 있도록 충분히 크게 만들어 제시해야 한다.-실물의 실제 크기, 모양, 색상에 대해 정확 알려준다.4) OHP-이미지를 강조하고 스크린에 가득 나타나게 한다.-학습자를 마주보고 진행-자료의 중요 부분에 주의 집중하도록 주의-스크린 위의 조명은 끈다-불필요한 자료로 학습자의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사용중 설명이 길어질때 꼭 화면가림나. 교수매체의 특징 및 활용원리나. 교수매체의 특징 및 활용원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