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의 게임실태조사 - 조사의 목적 &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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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중학생의 게임실태조사
차 례
-서론-
1.조사의 목적
2.조사의 필요성
3.조사기간
4.조사대상
5.조사방법,조사개요
-본론-
6.조사결과 분석
- 빈도분석
- 교차분석
- T-테스트 분석
- 아노바 분석
- 회귀분석
7.결론
1.조사의 목적
본 조사목적은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방법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의 청소년들이 게임중독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바르고 건전한 게임문화를 형성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양성하며, 적당한 게임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풀고 미래의 어른이 되었을 때 다른 사람이 게임중독에 빠지지 않게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목적이다.
2.조사의 필요성
본 조사의 필요성은 청소년들의 유료결제가 나날이 발전되면서, PC게임의 돈을 쓰는 경우가 생겼으며, 최근 부모님 허락 없이 유료 결제가 이루어 진 경우가 많고, 용돈을 대부분 캐시(게임캐시)를 이용하는데 그 예시로 고급아이템, 캐릭터 꾸미기, 펫 등 게임에 편리하게 해주는 것을 상점을 통해 청소년들이 그 아이템을 갖기 위해 용돈을 이용하거나 부모님 몰래 돈을 훔쳐서 하는 등 청소년들의 용돈사용이 게임으로 치우치는 경향으로 바뀌게 하는 현실이다. 최근에는 모바일게임까지 생기면서 고급아이템을 사려고 핸드폰결제를 계속하다가 핸드폰요금이 10만원이 넘는 등 청소년의 유료결제가 심해져 가는 상황에서 이대로 두었다간 모바일게임 까지 영향을 끼쳐 게임실태조사의 필요성이 대두 되었고, 이번조사를 통해서 게임을 건전하고 조절할 수 있게 하는 해결방법을 모색하기 위해서 이 조사가 필요하다.
3.조사기간
2015년 10월 6일~2015년 10월 7일 이틀 동안 실시하였으며 10월 6일과 7일에 실시한 이유는 중학교 시험기간이 보통 13일~17일까지이며 중간고사기간 때 조사를 실시한 경우 무응답이나 무관심을 할 우려가 있어 중간고사 전에 조사하기로 결정하였음.
날짜
내용
2015.10.05
설문지 완성
2015.10.06.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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