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를 통한 교육 - 긍정적인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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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를 통한 교육
-긍정적인사고
<꽃씨를 배달하는 우체부>
한 황량한 시골에 젊은 집배원이 있었다. 그는 마을 부근의 몇 십리 거리를 매일 오가며 우편물을 배달해왔다. 어느 날 젊은이는 마을로 이어진 거리에서 모래 먼지가 뿌옇게 이는 것을 바라보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기가 오나, 눈이 오나 하루도 빠짐없이 이 길을 오갔는데, 앞으로도 나는 계속 이 아름답지 않은 황폐한 거리를 오가며 남은 인생을 보내겠구나.’ 젊은이는 정해진 길을 왔다 갔다 하다가 그대로 인생이 끝나 버릴지도 모른다는 절망에 빠졌다. 풀꽃 한 송이 피어 있지 않은 황폐한 거리를 걸으며 젊은이는 깊은 시름에 잠겼다. 그러다 그는 무릎을 탁 치며 혼잣말로 중얼 거렸다. “어차피 나에게 주어진 일이라면 그것이 매일 반복된다고 해서 무엇이 걱정이란 말인가? 그래, 아름다운 마음으로 내 일을 하자! 아름답지 않은 것은 아름답게 만들면 되지 않은가?” 그는 다음날부터 주머니에 들꽃 씨앗을 넣어 가지고 다녔다. 그리고 우편배달을 하는 짬짬이 그 꽃씨들을 거리와 길섶에 뿌렸다. 그 일은 하루도 쉬지 않고 계속되었다.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나고 젊은이는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우편물을 배달하게 되었다. 그가 걸어 다니는 길 양쪽에는 사계절 노랑, 빨강, 초록의 꽃들이 다투어 피어났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이 그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출처:「씨앗을 파는 가게」 희망씨
*이야기1.
→이야기 1에 대한 발문
1. 누가 나오는 이야기죠?
-집배원 아저씨요, 젊은 집배원이예요.
2. 처음에 이 집배원은 자신의 처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나요?
-재미없이 황폐한 거리를 매일 왔다 갔다만 하며 지낼 거라고 절망했어요.
3. 나중에는 어떻게 생각하게 되었죠?
-기왕 하는 거 아름답게 하려고 꽃씨를 뿌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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