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를 통한 교육 - 긍정적인사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야기를 통한 교육
-긍정적인사고
<꽃씨를 배달하는 우체부>
한 황량한 시골에 젊은 집배원이 있었다. 그는 마을 부근의 몇 십리 거리를 매일 오가며 우편물을 배달해왔다. 어느 날 젊은이는 마을로 이어진 거리에서 모래 먼지가 뿌옇게 이는 것을 바라보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기가 오나, 눈이 오나 하루도 빠짐없이 이 길을 오갔는데, 앞으로도 나는 계속 이 아름답지 않은 황폐한 거리를 오가며 남은 인생을 보내겠구나.’ 젊은이는 정해진 길을 왔다 갔다 하다가 그대로 인생이 끝나 버릴지도 모른다는 절망에 빠졌다. 풀꽃 한 송이 피어 있지 않은 황폐한 거리를 걸으며 젊은이는 깊은 시름에 잠겼다. 그러다 그는 무릎을 탁 치며 혼잣말로 중얼 거렸다. “어차피 나에게 주어진 일이라면 그것이 매일 반복된다고 해서 무엇이 걱정이란 말인가? 그래, 아름다운 마음으로 내 일을 하자! 아름답지 않은 것은 아름답게 만들면 되지 않은가?” 그는 다음날부터 주머니에 들꽃 씨앗을 넣어 가지고 다녔다. 그리고 우편배달을 하는 짬짬이 그 꽃씨들을 거리와 길섶에 뿌렸다. 그 일은 하루도 쉬지 않고 계속되었다.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나고 젊은이는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우편물을 배달하게 되었다. 그가 걸어 다니는 길 양쪽에는 사계절 노랑, 빨강, 초록의 꽃들이 다투어 피어났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이 그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출처:「씨앗을 파는 가게」 희망씨
*이야기1.
→이야기 1에 대한 발문
1. 누가 나오는 이야기죠?
-집배원 아저씨요, 젊은 집배원이예요.
2. 처음에 이 집배원은 자신의 처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나요?
-재미없이 황폐한 거리를 매일 왔다 갔다만 하며 지낼 거라고 절망했어요.
3. 나중에는 어떻게 생각하게 되었죠?
-기왕 하는 거 아름답게 하려고 꽃씨를 뿌렸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석학적 상상력 역사적 과정 속에 나타난 상상력 이해의 유형들
  • 이야기 등의 특징을 강조하는 데에 있다. 이야기는 플롯을 중요하게 여기며 성서는 하나님의 이야기가 신경희, 이야기를 중심으로 본 기독교 회중교육의 한 연구, 장로회신학대학교대학원석사논문, 1999, p. 29플롯으로 구성되어 있다.맥훼그는 비유가 플롯의 핵심이며 하나님이 실재속으로 나아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보았다. 비유를 통한 예수의 이야기는 세속적인 것과 초월적인 것의 통일이다. 랜돌프 밀러는 상징을 통하여 개인은 감각, 사고, 회상,

  • [논문] 태권도 수련의 가치에 관하여 논하시오.
  • 통한 심리적 안정 및 효과는 신체적인 건강증진과 정신력의 향상, 그리고 심리적 평온을 찾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사회에 봉사하는 긍정적 사고를 기르는데 정적인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태권도 수련은 중추신경 및 말초신경계를 자극함으로써 신경 내분비 반응에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내분비 반응은 정서적, 인지적 자극에 영향을 주어 심리적 행복감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한편 태권도는 발로 차고, 주먹으로 지르고, 손톱으로 찌르는 등이

  • 2024년 1학기 아동문학 중간과제물, 아동문학에 대해 정의, 아동문학의 교육적 의의 사실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 두 가지 그림책을 비교하여 분석, 그림책 읽어주기의 교육적 의의와 지침을 제시 만 3세 유아에게 적합한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읽어주기 교육계획안을 단계별로 작성
  • 사고를 ,형성하도록 유도한다 이야기 속에서 자신의 생각을 다른 등장인물과 공유하며 . ,이는 아이들이 현실 세계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과 공감 능력을 개발하는 데도움을 준다.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아동문학은 단순한 시간 보내기를 넘어서 교육적인 가치를 ,가진 활동이다 아동이 즐거움을 느끼며 읽을 수 있는 이야기들은 인격 형성과 .지식의 성장 감성 발달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아동의 내면에 긍정적인 영향을 , ,끼치는 교육의 도

  • [유아 교육] 나의 교육 철학, 교육에 관심을 갖는 것은 곧 철학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 교육철학발표를 듣고 어렸을 때 교사가 유아에게 그림을 못 그렸다고 하는 등 부정적인 언어로 표현하였을 때에는 성장하여서도 그림을 잘 그리지 않게 되었다고 했었고 선생님께서 긍정적인 언어로 칭찬하였을 때에는 더 열심히 하려고 했다는 경험을 들었다. 이렇듯 칭찬과 격려는 곧 유아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힘이라고 생각한다. 실습을 하면서 과제를 잘 수행하지 못하는 아이에게도 격려를 해서 더 열심히 하도록 했던 경험도 생각이 난다. 열

  • 전래동화의 법적 접근
  • 이야기로 전래동화를 각색하는 데에 많은 논의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현대 아이들에게 적합한 전래동화를 쥐어주어야 할 것이다.6. 참고문헌방정환, , 《동아일보》, 1925.손동인, 《한국전래동화연구》, 서울 : 문음사, 1984.최재옥, 《구비문학개론》, 서울 : 방송통신대학, 1989.이상현, 《아동문학강의》, 서울 : 일지사, 1987.우영효, 《동화를 통한 유아 인성교육방법 연구》, 한국아동교육학회. 2005.이상현, 《아동문학과 리얼리즘 - 아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