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가을 - 만 5세 - 동화 - 시골쥐와 서울쥐 - 융판동화, 동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가을
대상연령
만 5세
활 동 명
[동화] 시골쥐와 서울쥐
활동유형
융판동화, 동극
교육과정 관련요소
-의사소통 > 듣기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 동요, 동시, 동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이해한다.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한다.
-예술경험 > 예술적 표현하기 > 극놀이로 표현하기 > 경험이나 이야기를 극놀이로 표현한다.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동화를 듣고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동화 이야기를 각자 역할에 맞게 동극으로 표현해본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 부직포(연한회색,진한회색,갈색,분홍색,검은색,하얀색,노란색,황토색,초록색,청록색,연주황색,하늘색), 펠트지(빨간색,파란색,하늘색,주황색), 솜, 실, 고무줄, 종이끈(갈색), 벨크로테이프, 똑딱단추, 셀로판지(투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 사회복지, 교육] 장애아통합교육
  • 안된 교수를 의미한다. 즉 특별한 교재나 교수방법, 도구나 시설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유아의 필요에 따라 여러 가지 서비스로 제공되어지는 특수교육은 교육환경 측면에서 정상 환경과 가장 유사한 최소 제한적인 것에서부터 제한의 강도가 점점 더 커지는 여러 가지 유형들이 하나의 연계적인 서비스 체계를 이루고 있다. 통합교육의 특징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 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을 하는 것이다. 특수교

  • [유아교육] [교육] 유아 교육 과정 3수준(5세)
  • 가을 추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채소밭에 가본 적이 있니?- 가을에는 어떤 채소가 날까?○ 교사는 그림책 「풍성한 가을 채소밭」을 읽어준다.○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눈다.- 책에는 어떤 채소들이 나왔지?- 가장 기억에 남는 채소가 무엇이니? - 그 이유는 무엇이니?- 우리가 직접 채소가 되어볼까?* 전개○그림책 내용을 토대로 유아들이 시나리오를 짜본다. 전체 내용이 기억이 잘 안 날 수 있으므로 교사가 중심내용을 적어 놓는다.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교구 및 종류1) 교구 특성2) 교구 영역6. 몬테소리 교육이 현대 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점7. 몬테소리 교육 사례 어린이집8. 몬테소리 보육계획안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과제를 부여받고 우선 가정보육 시설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일단 부딪쳐보자는 생각으로 막연하게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어린이집에 문의를 했다. 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소규모로 운영하기 때문에 보육계획안을 가지고 운영하지 않는다는 대답을 뿐이었다. 그러면

  • 영3어린이집 참관록
  • 가을곡식조작영역오르다 카멜레온( 일주일내내 프로그램입니다.)수․과학영역과일탐구음률영역가을 노래부르기특별활동: 장구 수업대․소집단활동이야기 나누기: 오늘 하루는 어린이집 생활은?동화: 시골쥐와 서울쥐실외활동낙엽 줍기기본생활습관예쁜 말을 사용해요!Ⅳ. 개인 참관록1. 김은정의 참관록○ 참관일시 : 2003년 10월 24일 금요일 오전9:00~오후7:30○ 참관반 : 샘물반(만3-5세)○ 참관자 : 아동가

  • [유아교육 안전교육] 화재 예방 교육계획안
  • 유아들이 유아교육기관에서 하루 일과를 보내는 동안 경험하게 되는 여러 가지의 상황이나 활동을 통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즉 이야기나누기, 여러 가지 흥미영역에서의 실내 자유 선택활동, 노래 부르기, 동작 활동, 간식 및 점심시간, 화장실 가기, 바깥 놀이, 동화 듣기, 동극하기, 게임, 실험하기, 요리하기, 견학 등의 활동을 통해 안전교육의 내용을 통합적으로 가르치는 것이다. (1) 연간계획안 안전교육을 현장에 접목하기 위해 연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