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가을 - 만 5세 - 곡식 관찰하기 - 이야기 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생활주제
가을
대상연령
만5세
활동명
곡식 관찰하기
활동유형
이야기 나누기
교육과정 관련요소
· 의사소통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자연탐구> 과학적 탐구하기> 자연현상 알아보기
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 다양한 곡식에 관심을 가진다.
· 곡식의 이름과 생김새를 안다.
· 곡식을 실제로 보고 만져보며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교재·교구 제작 방법
(도면 및 그림첨부)
준비물(재료): 하드보드지, 색지, 시트지, 코팅지, 물티슈 뚜껑, 실제 곡식, 본드, 양면테이프, 가위, 곡식 사진
1. 글자와 사진을 프린트한다.
2. 글자를 자르고 색지를 잘라 붙인다.
3. 색지를 모서리를 둥글게 사각형으로 오린다.
4. 곡식의 사진과 이름을 물티슈 뚜껑위에 붙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교구 및 종류1) 교구 특성2) 교구 영역6. 몬테소리 교육이 현대 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점7. 몬테소리 교육 사례 어린이집8. 몬테소리 보육계획안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 론과제를 부여받고 우선 가정보육 시설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일단 부딪쳐보자는 생각으로 막연하게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어린이집에 문의를 했다. 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소규모로 운영하기 때문에 보육계획안을 가지고 운영하지 않는다는 대답을 뿐이었다. 그러면

  • 만4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10페이지
  • 안전하게 탈수 있도록 다시한번 이야기 하였다. 그리고 OO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음악활동에 큰 관심을 보이며 오랜 시간동안 활동에 집중하며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평소 동물에 관심 갖는 OO가 바다생물에 관련된 활동을 하자 많은 흥미를 갖고 활동에 참여하면서 바다에 사는 생물들을 자유롭게 교사와 친구들에게 말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OOO 1학기 관찰기록관 찰 기 간3월 2일 ~ 8월 31일이 름OOO반 이 름OOOO반연 령만4세기 록 자OOO구

  • 선경어린이집 참관론
  • 유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한 예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기 건강 검진의 실시로 아동의 건강 문제를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하게 해줌으로서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안 전* 영유아 스스로가 자신의 안전을 보호 할 수 있는 능력과 기술을 가지도록 지도한다. 부모에 대한 서비스* 부모 참여, 부모 교육과 보육 과정의 관찰을 통하여 보육 시설의 조직과 목표, 철학 등을 이해시켜 보육의 효과를 높인다. 지역 사회의교류* 지역사회 인사의

  • [방통대 2017-2]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교재․ 교구 제작 -부모 요구 수용방안방학 3주로 조정, 1주 특강 실시-유치원 교육 효과에 대한 학부모 이해증대-유치원 재원 결정에 영향-놀이 중심의 교육에 대한 이해 도모-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좋은 평가-급식 도우미 활용으로 급식에 대한 감독 및 지원 효과-학부모 호응도 높으나 환경구성, 교사연수, 문화체험 활동 시간 부족 교육과정운영중점연구-유아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교육과정 정상화 연구) -교사의 수학교육에 대한

  • [유아교육] 한국과 세계 각 국의 유아교육과 유치원 교육 분석
  • 교재?교구들을 선택해서 다양한 학습이 일어날 수 있는 교육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3. 발달과 학습의 연속체이다발달과 학습의 연속체 개념은 인간이 생애에 걸쳐 변화하여 가는 발달과 학습의 역동성을 나타낸다. 각 유아는 성숙과 경험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발달과 학습에 있어 독특한 연속체를 보여 줄 수도 있다. 교사는 유아를 관찰하고 유아와 상호 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개인별 유아의 발달과 학습의 연속체를 발견할 수 있으며 개별 유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