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경우를 돌이켜보거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아동의 경우를 살펴보고 이상 혹은 문제행동으로 보이는 사례를 기술하고 그 원인을 파악하여 일련의 과정을 분석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20 / 2019.04.2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자신의 경우를 돌이켜보거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아동의 경우를 살펴보고 이상 혹은 문제행동으로 보이는 사례를 기술하고 그 원인을 파악하여 일련의 과정을 분석해보세요
- [아동상담론] 본인의 아동기를 돌이켜보거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아동을 관찰하여 살펴보고
- 본인의 아동기를 돌이켜보거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아동을 관찰하여 살펴보고, 문제행동으로
- 본인의 아동기를 돌이켜보거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아동을 관찰하여 살펴보고, 문제행동 및 이상행동 관찰, 원인 탐색
- [방송대] 도덕성 발달에 관한 이론들을 비교 정리하고 유아기의 도덕성 발달을 위한 지도원리와 활동들을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물건을 같이 쓸 줄 모르는 아이
1. 행동특징
2. 원인
3. 지도방법
II. 작업에 참여하지 않는 아이
1. 행동특징
2. 원인
3. 지도방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물건을 같이 쓸 줄 모르는 아이
1. 행동 특징
장난감 등을 독점하려 들기 때문에 자연히 싸움이 잦고 때때로 물건을 몰래 집어가기도 하는데, 혼자만 가지고 놀고 싶어 하는 마음에서 나온 행동이므로, 도벽이 있는 것으로 오인해서는 안 된다.
2. 원인
첫째, 단순한 욕심으로 무엇이나 갖고 싶어서 끌어 모으나 곧 싫증을 내고 다른 물건을 탐내는 부류인데, 이런 경우는 부모가 원하는 것을 다 사주는 아동이거나, 정신 발달이 아직 미숙한 단계의 자기중심적 아동일 경우가 많다.
둘째, 물건을 독점함으로써 친구들에게 우월감을 과시하여 만족을 얻으려는 경우를 들 수 있다. 대개 집에서 소외당하는 아이들이 마음의 빈곤을 물건을 독점함으로써 생기는 만족감으로 대체하려는 경우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