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교육개혁 덴마크 영국 핀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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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덴마크의 교육제도
영 국의 교육제도
핀란드의 교육제도
토 론
본문내용
영국의 교육목표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재능을 최대한으로 개발시켜 개인 및 사회에 이바지하는 전인적 인간 양성에 두고 1988년에 공포된 교육 개혁법에 의거 교육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

학교생활과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학생들의 정신적, 도덕적, 문화적 지적 신체적 발달을 도모
학생들에게 성인의 삶에 관련되는 기회, 책임, 그리고 경험 등을 준비시켜 주는데 있다고 명시함

영국교육의 특징
<1> 교육의 다양성과 자율성의 존중
<2> 영국은 헌법이 없는 나라
<3> 개성존중의 교육
<4> 시험제도

영국의 교육 vs 한국의 교육
5세부터 16세까지 의무교육을 받아야 한다.
공립학교와 사립학교는 재정 부담의 주체에 따라 나뉘어져 있다.
스포츠 및 클럽 활동 등 다른 사회 생활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500년 이상의 전통을 지닌 오래된 대학이나 21세기를 준비하는 과학 기술학교에 상관없이 영국의 고등 교육을 통해 취득한 학위는 세계 어디서나 인정받고 있다.
영국 대학은 전통적으로 학점제를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학점 등의 개념이 없었으며 대개 등급은 졸업 시험에
의해 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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