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한나라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학술과 사상
2. 궁중무도
3. 민간무도
4. 종이
5. 지리학
6. 천문학
7. 화학
8. 한대 문학
9. 회화
10. 아악
11. 악기
....
[3] 결론
- 본문내용
- 한(漢)은 시기적으로 진(秦)에 이어지는 중국의 통일왕조이다.(BC 202~AD 220). 한 왕조의 창시자는 진말(秦末)의 반란 지도자의 한 사람인 유방(劉邦:高祖)이다. BC 206년 진이 타도되자 반란의 통일적 지도자 항우(項羽)는 그를 한왕(漢王)으로 봉하였으나, BC 202년에 항우를 타도하여 황제의 자리에 올라 장안을 수도로 하고 중국을 통일하였다. 무제 시대에 한제국은 대외적으로 크게 영토를 확대하였다. 한 무제는 안정되고 식견있는 외교 정책을 시행하고 자 했다. 따라서 북방의 흉노에 대하여 유화정책을 취하였다. 이러한 화친 정책을 통하여 중국과 서역의 관계를 밀접하게 하고자 하였다. 장건(張騫)의 원정을 계기로 서역(西域) 제국을 복속시키고, 중국과 서방과의 교통로인 이른바 ꡐ실크로드ꡑ가 개척되었다. 이 실크로드는 일반적으로 지금의 신강 위그르 자치구에서 내륙 아시아 지방을 통해서 유럽으로 들어가기까지의 길을 말한다. 중국 쪽에서 보면 황하의 서쪽, 즉 하서(河西)지방이 실크로드의 입구에 해당한다. 그러나 좀더 넓은 의미에서의 실크로드는 동서 대문 명국인
- 참고문헌
-
①패트리샤 버클리에브리 지음, 이동진 윤마경 옮김
“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케이브리지 중국사” 『시공사』
②허웅진 지음 “ 중국 고대 사회 ”
③김동성 지음 “ 중국문화사” 『을유 문화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문학] 외투 고골리 작품분석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