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아동문학 그림책 『Picture book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3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그림책의 정의
2. 어린이 그림책의 분류
3. 그림책의 발생 배경
4. 그림책의 특성
5. 그림책의 가치
6. 그림책의 평가기준
7. 결론
< The Tale of Peter Rabbit >
< The Story of the Three Bears >
< Millions of Cats >
< Sylvester and the Magic Pebble >
※ 참고도서
- 본문내용
-
그림책은 서적의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그림 또는 그림과 글이 융합해서 이루어지는 예술적 소산물로 정의된다. 따라서 그 종류가 다양하고 대상의 연령과 상관없이 글보다 그림의 비중이 큰 도서는 모두 그림책의 영역에 속한다고 본다.
그림책에서는 그림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면에서 일반적인 책과는 구별되며, 그림책에서의 그림은 글의 내용을 단순하게 보충하는 의미 이상의 것을 갖게도 한다.
인류가 의사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사용되는 표현수단을 크게 둘로 나누어 보면 ‘청각적 표현’과 ‘시각적 표현’이 있는데 언어는 일정지역과 언어를 습득한 사람만이 사용 가능하지만 이에 비해 그림은 상황 또는 사물의 시각적 형상을 중심으로 행해지며 보는 것이 주가 되므로 언어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해도 그림을 통해 의미를 수용할 수 있다. 따라서 그림책은 그림이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서 사용되며 전달하려는 사상과 감정을 그림만으로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주며 감각적 감성을 통하여 특별한 약속이나 교육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타운젠드(J. R. Townsend, 1995)는 책의 삽화와 그림책의 그림은 별개의 것이라고 지적하며, 그림책이란 적어도 그림이 글과 동등한 역할을 하거나 그 이상의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그림책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참고문헌
-
『그림책이 아동에게 주는 영향』 박주연/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2002
『그림책의 세계』 신명호/계몽사/1994
『어린이의 세계와 그림 이야기책』김세희 현은자 공저/서원/1995
『아동 문학의 이론과 실제』 박춘식 저/학문사/198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