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영화 스캔들 중 문화상품으로 만들 만한 장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화 ‘스캔들’중 문화상품으로 만들 만한 장면
지난해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상류사회를 비판하는 영화인 ‘스캔들’울 보면서 문화상품으로 만들 만한 가치를 가진 물품들을 찾아보았다. 먼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다보니 문갑, 병풍, 선비상 등이 빠질 수 없었다. 극중 조씨 부인은 요부 역할로 화려하고 선명한 색깔의 옷과 소품들로 치장을 했다. 그중 머리의 가채에 꽂은 비녀와 장신구들이 화려하고 선명한 노란색, 녹색들을 띠고 있어 개성적이기도 했다. 또 뱃놀이 하는 장면에서 조씨 부인이 들고 있는 부채는 옆의 좌의정부인의 진한 자주색 같은 품위 있는 색의 단조롭고 수수한 부채와 대조되게 붉은색바탕에 꽃으로 화려한 자수가 놓여있었다. 그 부채를 문화상품으로 만들면 개성 있고 눈에 확 들어오는 색이라서 인기가 많을 것 같다. 또 조씨 부인 방의 병풍은 진회색과 청색이 섞인 것 같은 배경색에 꽃이 아주 크게 그려진 눈에 확 들어오는 병풍이었다. 이 병풍도 문화상품으로 만들면 젋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다. 또 숙부인의 방에 있는 나비모양의 촛대는 수수하지만 품위가 느껴지는 소품이다. 길게 들어진 촛대에 나비의 윤곽이 있고 그 앞에 촛불이 흔들리는 모습은 매우 분위기 있어 보이고 품위가 느껴진다. 이 촛대도 하나쯤 갖고 있으면 집안에 분위기도 내고 좋을 것 같아서 문화상품으로 만들 만 한 것 같다. 숙부인의 은비녀와 은장도도 문화상품으로 만드는데 아무 손색이 없는 뛰어난 소품이다. 많아서 식상하기는 하지만 우리나라 여인의 정절과 기품을 상징하고 은장도는 그냥 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숙부인의 병풍은 연두색 배경에 나비가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병풍으로 아기자기하고 조그마한 분위기가 나서 실제 병풍의 크기보다 작게 만들면 좋을 것이다. 극중 조원이 들고 나오는 남색부채는 남성스러운 분위기와 기품을 한번에 보여주는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접선이다.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다는 것이 실용성을 보여주고 단조롭지도 않아 인기가 많은 문화상품이 될 것이다. 조씨 부인이 밤에 가마를 타고 나가기 전에 대문까지 하인들이 들고 나오는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나눠진 천이 덮인 등불은 많이 볼 수 도 있던 것이지만 가장 눈에 잘 띄고 전통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색깔이며 태극무늬에도 쓰이는 색이라서 우리나라도 잘 나타낼 수 있다. 또 실용적으로도 좋은 것 같다. 이 등불 말고도 목재에 창호지로 되어있는 육각 모양의 견고해 보이는 등불도 있었는데 이 등불은 우선 견고하게 생겨서 실용성에도 좋고 오랫동안 쓸 수 있을 것이고 창호지로 막아놓은 등이라서 노란색 불빛이 더욱 은은하게 퍼지는 것 같다. 그리고 육각의 각 마다 달려있는 장식은 등불의 장식적인 요소를 한층 가미해 주어 매우 이쁘다는 느낌이 들어 문화 상품으로 매우 좋은 것 같다.
조원이 숙부인에게 선물한 붉은색으로 끝 부분에 하얀 꽃 자수가 놓여있는 목도리는 스캔들에서 나오는 대표적으로 문화상품으로 만들 수 있는 소품이라 할 수 있다. 이 목도리는 매우 붉은색으로 선명하고 밝은 빛깔이다. 하얀색으로 놓여진 꽃 자수가 강하게 대비되어서 강렬한 인상까지 준다. 매우 이쁘고 강렬해서 문화상품으로 만들면 매우 인기가 있을 것이다. 마지막 장면에 조씨 부인에게 조원이 꺾어다 준 꽃을 넣어놓은 손수건을 꺼내는 장면이 있는데 이 손수건은 진한 자주색과 같은 색이고 자수가 놓여 있었는데 우리나라 전통 무늬 같은 것이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기품 있는 자수였다. 또 그것을 말거나 접어서 묶을 수 있는 끈도 있어서 실용성에서도 뒤지지 않는 문화상품이 될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만 푸는 것이 수학이 아니라는 것이다. 암호와 관련된것 말고도 수학이 관련된 여러가지들을 찾아보고 그것과 관련된 책을 읽어보고 싶다라고 생각이 들었다. 일상생활에서 수학은 상품 판매,수량 셀때 등 직접적으로 계산하는 것만 있을줄 알았는데 암호말고도 다른 관련된 것들이 있을것이라고 추측했다. 실제로 암호를 풀때등 수학을 응용한 것에 수학을 이용하여 풀어보고 싶다.앨버트로스의 똥으로 만든 나라이 책은 글만 중요한 책이 아니라 그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만들어지는 이미지③ 개인이미지의 형성과정ⓐ 첫인상 : 새로운 이미지의 개입이 없으면 첫인상이 자신의 이미지로 고정되어 버리기 때문에 첫인상은 이미지 형성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정된 이미지 : 개인의 이미지를 상대방이 매 순간 자극적으로 받아들여 첫인상이나 고정된 이미지를 변화시켜 가면서 받아들이는 이미지로서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예측 이미지 : 경험을 통해 형성되는 이미지가 아니라 각 개인의

  • 2018년 1학기 kcu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A+자료 입니다
  • 중들에게도 일상적인 대화 상황에서 주요 의제로 채택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주요 의제가 다르게 나타난다.1) 개인적으로 중요한 의제: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주제로 실업, 물가 등 경제적 의제 2) 개인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의제: 개인적인 연관성이 없는 주제로 국제 분쟁 등 국제적인 의제국제적인 의제어떤 유형의 사람들이 의제설정 또는 프레이밍에 민감하게 반응할까?◀배양/문화계발이론텔레비전을 많이 시청하는

  • [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중문화 유형파생상품 유행한국상품 구매‘한국’선호드라마,음악,영화 등 한국 대중문화와 한국 스타에 매료되어 열광하는 단계드라마,관광,DVD,캐릭터상품 등 대중문화 및 스타와 직접적으로 연계된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전자제품,생활용품 등 일반적인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한국의 문화,생활양식, 한국인 등 ‘한국’전반에 대해 선호하고 동경하는 단계멕시코/이집트/러시아일본/대만/홍콩중국/베트남(자료: 고정민,2005 한류지속화를

  • [캐릭터마케팅] 캐릭터마케팅에 대해서
  • 상품제작에 앞서 라이센싱이 먼저 발생하는 경우가 일반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으며, 이는 국내 시장과 매우 다른 시장 구조이다. 일반적인 미국 캐릭터 산업의 현황을 정리하자면, 첫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캐릭터산업 뿐만아니라 문화콘텐츠 세계최강국인 미국은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등과 같은 전반에 걸쳐 발전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를 활용하여 캐릭터상품 판매, 테마파크등은 현재 세계시장의 70%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