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우지 토모코 저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에서는 기업의 가치와 브랜드의 위치를 높일 수 있고 고객의 주목을 끌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고객의 주목을 끌기 위해 서비스의 쾌적함과 상품의 신뢰도를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수법을 광고 업계에서는 ‘톤&매너’라고 한다. ‘톤&매너’란 어느 기업과 상품, 또는 서비스에서 풍기는 ‘세계관’, ‘분위기’인데 디자인으로 이것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톤&매너’에 의해 고객이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관심에 의한 구입 결정은 세일즈에 의한 것보다 고객 만족도가 높다. 고객 입장에서 보면 자신이 발견한 새로운 가치 투자에 만족하고 그 상품을 발견했다는 기쁨에 넘칠 것이다. 그러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도화선이 비주얼 아이덴티티이다.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리마인더가 되어 고객의 마음에 언제든 제품을 떠오르게 한다. 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기초로 기업은 브랜드화를 해야한다. 브랜드화를 하면 가격 경쟁에서 벗어나 충성도 높은 단골 고객을 얻을 수 있다.
브랜드화, 즉 브랜딩은 매출을 올리는데 크게 기여한다. 하지만 우리기업들 중 ‘브랜딩하지 않는 증후군’을 겪는 기업이 있다. 하지만 이는 큰 실수이다. 브랜딩으로부터 디자인 마케팅이 시작되는 것이다. 브랜딩 그리고 애드버타이징, 프로모션이 진행되어야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기업 현장에서는 담당자가 홍보, 마케팅 전문가가 아닌 경우도 많고, 그냥 적은 예산으로 아무렇게나 판촉활동을 하거나, 사내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이것저것 욕심 부리다가 계획에 기반을 둔 디자인을 할 수 없게 되는 사례가 종종 목격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떤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일까?
우선 고객의 니즈를 알고 클래스와 타입을 파악하자. 기업의 디자인이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그것은 아무런 소용이 없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한 다음엔 톤과 매너 전략을 짜고 비주얼 아이덴티티 확립과 브랜드화를 시작해야할 것이다. 그 후에 해야할 것이 광고전략이다.
또 좋은 디자인을 하기위한 다섯가지 포인트는 서체,레이아웃,색,톤&매너,카피가 그것인데 의도를 잘 살릴 수 있도록 각 요소를 조합해야한다는 것은 수업시간에도 배운 내용이다.
나는 상경계열인 무역학과를 다니기 때문에 마케팅에는 익숙하다. 그리고 그 마케팅의 일환으로 디자인이 있다는 것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물론 전공과목에서는 디자인이라기보단 ‘포장’으로 배운 것이 맞다고 할 수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겉보기에 아름다운 상품과 그렇지 않은 상품 중 당연히 좀 더 아름다운 상품에 손이 가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기업은 포장, 즉 디자인에 신경을 써야한다. 내가 전공과목에서 배운 것은 딱 여기까지였다.
하지만 이 책과 디자인비즈니스마케팅 수업을 통해 ‘어떻게 디자인을 해야할까’, ‘어떤 요소들을 결정해야할까’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수 많은 디자인된 상품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내 앞에 오게되는 것인지 이제는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중요한 요소로 한번도 생각못해본 ‘레이아웃’부터 전혀 모르고 있던 개념인 ‘톤&매너’까지 상세히 고려되어 디자인된다는 것은 놀라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
  •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책 내용을 처음 검색 해 보았을 때에는 ‘커뮤니티 디자인,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책을 읽고 싶었다. 공간마케팅에 대해 얘기하고, 아무래도 건축학과랑 가장 연관시키기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도서관에도 서점에서도 구할 수 없어서 ‘디자인 경영 핸드북’과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라는 책을 비교해보았는데 내용을 슬쩍 훑어보았을 때 두 책 모두 흥미롭고 재밌을 것 같아서 독후감은 한 개

  • 독후감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를 읽고
  •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를 읽고.요즘은 아름다움이 강조되는 시대입니다. 백 마디 설명보다 아름다움을 어필하는 것이 더 효과가 있고 기업과 상품 모두 아름답지 않다면 인기를 얻을 수 없고 외면당하기 일쑤입니다. 디자인을 포기 한다면 가치를 드러낼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이목을 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우리는 현재 시각 마케팅이 아니라면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통하기 어려운 시대

  •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 독후감
  •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저자 우지 토모코는 디자인 마케팅의 시작은 디자인 도입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정의를 먼저 앞세우고 진행을 한다. 그녀의 이런 디자인투자와 시각 마케팅에 대한 주장을 들어보면, 크게 3가지의 목표를 정한다고 한다.첫 번째는 브랜드를 키우는 것, 두 번째는 고부가가치의 상품을 만들어 내는 것, 그리고 마지막은 기존 상품을 마케팅 하여 새로이 판매하는 것이다.이러한 시각 마케팅들은 이미 대기업이나, 약간 규모가 있

  • 독후감 시각 마케팅으로 통하라를 읽고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독후감저는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를 읽고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에는 방대한 양의 다양한 이야기가 적혀있으나 제가 생각하기에 이 주제자 가장 적절하다, 라고 생각했던 것을 이번수업시간과 그동안 제가 가졌던 생각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하여보겠습니다. 제가 그전에 전공이었던 마케팅 수업을 듣고 들었던 생각은 정말 다양한 마케팅기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눈으로 보여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라는 생

  • 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 우지 토모코
  • REPORT『시각마케팅으로 통하라(우지 토모코)』책의 내용과 추가학습내용선정도서 중에 이 책을 고른 이유는 단지 책의 표지디자인이 깔끔하고 마음에 들어서다.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에도 편리하고, 두껍지 않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다.시각디자인은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상이다. 사람은 오감이 발달되어 있고 특히 시각적인 동물이다. 소개팅을 주선할 때 소개를 받는 남자들은 대부분 이런 질문을 던진다. “그래서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