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 향수에 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향수에 대해
제 목 : 향수에 대해
이 소설은 파트리크 취스킨트가 쓴 소설로 영화로도 제작되어 상영된 바 있는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라는 부제가 붙은 소설이다.
주요 줄거리로 주인공 “그르누이”는 1738년 한여름 파리의 음습하고 악취가 나는 생선 좌판대 밑에서 매독에 걸린 젊은 여인의 사생아로 태어났고, 태어나자마자 그는 생선 내장과 함께 쓰레기 더미에 버려지나 악착같은 생명력으로 살아남는 대신 그의 어머니는 영아 살인죄로 교수형에 처해진다. 그로부터 그르누이의 떠돌이 생활이 시작되면서 여러 유모의 손을 거쳐 자라게 되는데, 지나치리만큼 탐욕스럽게 젖을 빨고 무엇보다도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지녀야 할 냄새가 없다는 이유로 모두가 그 아이를 꺼렸기 때문이다. 더욱 기이한 것은 그르누이 자신은 아무런 냄새가 없으면서도 이 세상 온갖 냄새에 비상한 반응을 보인다는 점이며, 심지어 그는 어두운 곳에서조차 냄새만을 추적하여 목표물을 정확히 찾아내기도 한다는 것이다.
무도장 밑에서 일하던 그는 어느 날 미세한 향기에 이끌려 그 황홀한 향기의 진원인 한 처녀를 찾아내는데, 그는 그녀를 목 졸라 죽이고는 그 향기를 자신의 것으로 취하면서 그의 첫 번째 살인이 이루어진 것이다.
그 후 그는 파리의 향수 제조의 발디니의 도제로 들어가는데, 그 곳에서 그는 자신의 인생 최대 목표가 세상 최고의 향수를 만드는 일임을 깨닫고, 거기에서 그는 끊임없이 매혹적인 향수를 개발해 내는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나, 곧 그는 그 일에 한계를 느낀다.
그는 악취로 가득한 도시 파리를 떠나 산속의 외진 동굴로 가고, 그 곳에서 자신만의 왕국을 꿈꾸며 살던 그는 어느 날 문득 자신에게서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경악을 금치 못한다.
7년 만에 그는 다시 인간 세상으로 나온 그가 이번엔 향수 제조인라면 누구나 꿈꾸는 도시 “그라스”로 가는데, 그는 이제 “인간의 냄새”를 만드는 일에 전념한다.
물론 그의 목표는 지상 최고의 향수, 즉 사람들의 사랑을 불러 일으켜 그들을 지배할 수 있는 그러한 향기를 만들어 내는 데 있지만, 그것을 위해 그는 무시무시한 음모를 꾸민다.
그로부터 그라스에서는 원인모를 연속 살인사건이 발생하고, 죽은 이들은 한결 같이 아름다운 여자들로 모두 머리카락이 잘린 채 나신으로 발견되면서, 온 도시는 공포의 도가니가 된다.
결국 그는 스물다섯 번째 목표인 세상에서 가장 매혹적인 향기가 나는 소녀를 취하고 나서 체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Being Digital 독후감
  • 향수를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과거보다 작아진 턴테이블이 나왔다고 하지만 크기나 용량, 음질 면에서 MP3 플레이어가 월등히 앞서는 것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 (LP판 듣는 사람들이나 필름카메라로 돌아가는 사람들은 아날로그의 그 아련한 느낌을 사랑하는 것이지, 그들도 디지털의 편이성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또 그는 우리 시대의 광케이블과 동축케이블의 세력다툼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음과 같은‘정보 초고속도로망 구축과 케이블TV 발

  • [사회문제론] 학교폭력
  • 독후감 발표하기, 학생선도 어머니회 운영, 결손가정 돕기 운동, 학교폭력 피해학생 상담지원, 학교 주변 유해업소 시찰 및 추방운동, 학교주변 안전지대(BLUE ZONE) 추진 등의 부모들의 역할이 있으며 외부조직의 활동도 다양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또한 정부차원에서는 청소년기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 문제 상황 해석과 해결 능력, 타인입장과 감정이해, 대인 협상 능력 및 공감능력 교육을 통해 통합적 접근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 훈련을

  • 독후감 마케팅 포지셔닝을 읽고
  • 향수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은 그 브랜드에 붙이는 이름이다. 소비자에게 그 상품의 주된 이익을 알려줄 수 있는 이름이 포지셔닝의 출발점이다. 강력하고 총칭적이고, 서술적인 이름은 모방형의 경쟁상대가 당신 영역에 끼어드는 것을 막아준다. 조어 이름은 사람들이 고대하던 신제품으로 소비자 머릿속에 맨 먼저 들어갈 때만 의미 있다. 의미 없는 이름에는 함정이 있다. 단어와 이니셜이 음성상의 길이가 같으면, 사람들은 거의 이니셜

  • 사람의 아들 독후감
  • 해가는 과정은 무척 재미있게 읽었다.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라 흥미로웠다. 난 이 책을 다 읽고 솔직히 많은 것을 깨닫지 못한 것 같다. 내가 이 과제를 쓰기위해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사람들이 이 소설의 주인공인 아하스 페르츠에 대해 이야기하는 글들을 보면서 그다지 흥미를 느끼지 못했지 때문이다. 하지만 이 과제를 하게 됨으로써 전혀 관심이 없던 기독교. 그리고 신에 관해서 약간(?)은 알게 된 것 같아 뿌듯함도 있었던 것 같다.

  • 고등학생이 쓴 독서 감상문 40개
  • 대해 민감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노인 발바라가 운영하는 향수 가게에서 일하게 된다. 그는 새로운 향을 만들어 내었고 노인에게 많은 돈과 명예를 준 다음 떠난 뒤 산으로 가게 된다. 그는 그가 자신에겐 아무런 향이 안 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우리에겐 너무 익숙해서 맡을 수 없는 인간의 냄새 나도 사람들 마다 향이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모두 얼굴이 다르고 성격이 다른 것과 같이 나에겐 너무 익숙해서 맡을 수 없는 인가의 냄새를 만든 그르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