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oman in black을 보고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he woman in black을 보고나서.
(우먼 인 블랙)
The woman in black(우먼 인 블랙)은 그 동안 봐왔던 일반적인 연극과는 다른 장르의 연극이었다. 공포 연극이라는 새로운 장르였기 때문에 연극에 대한 어떠한 기대보다도 호기심이 먼저 들었던 연극이었다. 극의 내용은 아서 킵스라는 중년의 한 변호사가 자신이 젊었을 때 겪었던 경험을 들려주려고 한다. 크리스마스 이브날 모일 가족들과 친구들앞에서 자신의 겪었던 내용을 연극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한 극장의 조연출을 찾아가 연극으로 만드는 과정 속에서 그가 겪은 일을 보여주는 연극이다.
젊은 시절 아서 킵스는 유산의 법적 대리인의 자격으로 시골에 있는 한 미망인의 저택으로 간다. 그 저택에서 원한이 맺힌 여자의 죽음으로 그 마을의 어린아이들과 젊은 여자들이 죽게 된다. 아서 킵스 역시 미망인의 저택에서 믿을 수 없는 경험을 하고 귀신을 보게 된다. 결국 킵스는 원래 살았던 런던으로 돌아와 자신을 기다렸던 약혼자와 결혼을 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그로부터 시간이 흐른 뒤 저택에서 있었던 일들을 잊고 지냈던 킵스와 그의 아내 그리고 태어난 아들과 함께 동물원을 간다. 동물원에서 불의의 사고로 아내와 아들이 죽게 되는 일을 겪는다. 그 때 동물원에서 킵스의 눈에는 지난날 그가 저택에서 보았던 검정 옷을 입은 죽었던 여자 귀신을 보게 된다.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그 기억에 대해서 잊지 못하는 밤마다 그 여자가 꿈에 나타나는 킵스는 끔찍한 기억을 지우기 위해서 자기 치료의 방법으로 연극으로 상영하는 것을 택한다.
연극을 보는 내내 마치 놀이공원에 있는 귀신의 집에 들어와 있는 착각을 불러 일으켰다. 공포 연극이라는 극의 특성상 관객들을 놀라게 하는 요소들이 많았다. 조명, 소품 그리고 음향 효과 등을 적절하게 사용하면서 그것들이 가지는 효과를 적절하게 사용했다. 공포영화의 특성답게 공연 내내 주로 어두운 조명을 사용했다. 파란색, 빨간색, 녹색과 같은 어둡고 무서운 느낌을 주는 조명을 사용함으로서 극이 가지는 공포심을 유발했다. 클라이맥스 부분에서 검은 옷을 입는 여자 귀신이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빨간색 조명과 암전을 교차적으로 사용했다. 암전으로 인해서 귀신의 존재를 확인시킨다는 점에서 공포심을 극대화했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
조명 이외에도 이 연극에서 주요 무대 장치중 하나는 음향효과였다. 공포 영화에서도 음향 효과가 중요한 만큼이나, 공포 연극에서도 음향효과는 큰 영향을 발휘했다. 극의 중간 중간 관객이 놀랄 수 있도록 깜짝 놀랄 만한 음향효과를 집어 넣어서 긴장을 늦추지 않게 했다.
연극은 영화와 달리 장소의 변화의 제약이 많다. 그래서 이 연극에서도 여인의 사연을 말해 줄 때는 등장인물들의 대사를 통해서도 알 수 있었다. 관객은 그 상황을 눈으로 볼 수 없고 상상력에 의존하는 방식을 사용해야만 했다. 눈에 보이는 공포보다는 오히려 눈에 직접 보이지 않는 공포가 어쩌면 극심한 공포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공포영화와는 다른 공포연극만의 장점이었다.
이 연극에서 나오는 사람들로는 아서 킵스와 그의 연극을 도와줄 조연출로 등장인물을 두 명이 나온다. 킵스가 자심의 경험을 말해주는 내용이기 때문에 두 등장인물간이나 극 전체에서 뚜렷한 갈등 양상을 보이지는 않는다. 굳이 따지자면 여인의 죽음에 얽힌 사연을 말하지 않으려는 마을 사람들과 그 비밀을 알고자 하는 젊은 킵스의 갈등으로도 볼 수 있다. 또 죽은 여자와 그의 언니 사이에서 있었던 일도 갈등으로 볼 수 도 있다. 그러나 이 극의 중심 사건은 원한을 사진 귀신이 된 여자로 인해 일어날 뿐이다. 결국 킵스도 귀신에 항거하지 못한 채 그 원한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사랑하는 아내와 아들을 잃고 만다. 극의 마지막 부분에서 연극 연습을 하고 있던 조연출의 눈에도 킵스가 저택에서 봤던 여인을 보게 된다. 이는 극의 앞부분에서 킵스에게 어린 딸이 있다고 말했던 조연출에게도 그 원한의 저주가 이어 질 것임을 예상 할 수 있게 한다. 마지막 부분에서 원한을 가진 귀신의 등장으로 인하여 ‘여인의 슬픈 전설이 지금도 이어져야만 했었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인의 슬픈 사연과 그 사연으로 인해 벌어진 비극적인 죽음은 안타까웠다. 마을과 멀리 떨어져 있는 섬 같은 지형에서 죽은 그녀의 삶은 킵스가 갔었던 저택과 그녀의 삶이 닮아 있었다는 것을 할 수 있었다.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고 죽어서도 이승을 떠나지 못하고 저승길로 가지 못하는 여자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 했다. 공포라는 장르에도 불구하고 극을 보는 내내 여자의 슬픈 사연이 떠올랐다. 공포 속에 숨어 있는 비극을 느낄 수 있었던 연극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문 요리사 도둑 그의 아내 그리고 그녀의 정부 Cook The Thief His Wifeand Her Lover영화 대사
  • the letters.Georgie, you got ash on your tits.If youre gonna wear black, dont smoke.- You look like a tart in black.- (Georgina) Its blue.Its black, and dont smoke. Its sloppy in a woman.No one whos going to eat smokes.It ruins your taste buds, burns your tongueand makes your pee stink.- Rubbish.- Its not bloody rubbish.Ive smelt the looafter youve been piddling in there.When are you gonna learn, smartarse?(Boy soprano) # Have mercy upon me #(Albert) Oome on, hurry up, boys.#. upon me #Righto, lads, get them numbers up there -Spica & Boarst.# Blot out my transgr

  • 영문 피아노 레슨 The Piano Lesson 영화 대사
  • the hall where the girl has disappeared.Sc 4 INT SCOTTISH HOUSE DRAWING ROOMDAY Sc 4Three men wearing long grey aprons are fitting the packing for a piano. On one of the mens arms is a tattoo of a whale in a wild sea.Sc 5 EXT SCOTTISH HOUSE GROUNDS DAY Sc 5The girl wearing her skates sits on a small black pony. An old man is pulling it, but it wont move. (In the background, another aspect of the grey stone house.)Sc 6 INT SCOTTISH HOUSE FLORAS BEDROOM NIGHTSc 6The woman lifts back the sheets from the bottom of the sleeping girls bed. She is still wearing her skates. The woman cu

  • 영문 Hackers 해커스 영화 대사
  • HackersSEATTLE 1988EXT. FRONT YARD – DAYSlow motion. Armed troops in black uniforms pour out of unmarked vans and swarm across a lawn in a middle class residential neighborhood. Yuppie neighbours look on in shock, confused. Two of the troops carry a battering ram to the front door of a white two-storey house. A leashed Rottweiler snarls and barks. In position, their comrades point M-16s into first-floor windows, ready to be ambushed. Pan into a window in the kitchen. An attractive woman in her thirties is making breakfast.Now, in regular motion, the battering ram breaks open the front d

  • 영문 The Age of Innocence 순수의 시대 영화 대사
  • The Age of InnocenceAt the Theatre in the evening. Newland Archer enters the box. Steps to the front,joining the company of several men, including Larry Lefferts and Sillerton Jackson. Larrylooks at stage through pearl opera glasses. Then he swings his opera glasses away fromthe stage and toward another box. He sees the figure of a woman entering a box across theway. Although the woman, silhouetted against candles, is still indistinct and mysteriousto us, he recognizes her and reacts with controlled surpriseLEFFERTSWell.JACKSONI didnt think the Mingotts would have tried it on.LE

  • [영문학] Ben Okri-In the Shadow of War작품 분석(영문)
  • the war(might be effected by Ben’s real exp.)Nigeria civil war (1967-1970)p155 the forest“ unfinished estates, flaking signboards, collapsign fence, empty factory, baobab tree, skeleton etc”→imagery & vivid. The part I like the most.The vivid description.Three soldiers came to village, and went to the Omovos bar. They listened to the news of bombing and air raids in the interior of the country. But they were accustomed with it. 3/18/201112IntroductionOmovo stared out of the window, and waited for strange woman with a black veil crossing the road. 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