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감상문 EBS 교육대기획 10부작 학교란 무엇인가 7부 책읽기 생각을 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BS 교육대기획 10부작 학교란 무엇인가
(7부) 책읽기, 생각을 열다
2010. 11. 24. 방송
요즘 ‘하루 15분 책 읽어주기의 힘’이라는 책을 읽고 있다.
예전부터 유명한 베스트셀러라 꼭 한번 읽어봐야지 하면서도 차일피일 미루다가 많은 공감을 하며 읽고 있다.
이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책읽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많은 학습관련 다큐 중에 이 프로를 선택하게된 계기이기도 하다.
우선 많은 부모들이 아이가 글을 모를때에는 책을 많이 읽어주다가 글을 알고나면 읽어주기보단 혼자 보게 한다. 나 또한 그랬었다.
그러나 이 프로를 보고 책 읽어주기가 얼마나 아이들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 또 한번 느낄 수 있었다.
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독서능력진단평가를 실시하였다.
진단항목은 낱말의 이해, 내용확인, 추론 및 감상, 독서흥미도 검사였다.
그 후 평가를 실시한 초등학교 아이들에게 매일아침 책을 읽어주고 비교집단인 다른 학교는 책을 읽어주지 않았다.
매일 교실에서 책을 읽어준 아이들과 그렇지 않은 아이들 8개월 뒤 두 집단은 어떤 차이를 보였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교육에서 드러나고 있는 과도한 경쟁과 격차의 문제의 원인은 무엇이며 사회문제로서 어떻게 해결해 가는 것이 필요한 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생각하고 있다. 또한 여자든 남자든 대학을 나와야 결혼을 잘 할 수 있다고 느끼고 있어 고학력화 경쟁 입시과열 및 과잉 경쟁을 유발하고 있는 것이다. 2.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사회문제로 학교 교육의 과도한 경쟁과 격차의 문제 해결방안EBS 프로그램 신년특집 교육대기획 5부작 다큐프라임- 공부 못 하는 아이 중 본인이 관심 있게 지켜본 것은 제1 ,2, 3부이다. 1부 공부 상처는 우리나라 학생들의 99%가 공부 상처로 얼마나 아파하는지를 새삼 일

  • [독서지도] 고등학생 권장 도서 선정
  • 책은 ‘생각을 가진’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세상이 옳다고 말하는 것을 의심할 줄 알고, 끊임없이 사고의 폭을 넓혀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다수의 말이 언제나 옳은 것은 아님을 일깨우고, ‘진짜 내 생각’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이 책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방면의 지식을 전해주고, 생각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준다.2. 견디지 않아도 괜찮아 (최인호 외 저 / 샘터 / 2008)소설가 최인호, 영화배우 안성기, 가수 김창완.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

  • [교육과정및교육평가] 사회와 교육
  • 사회와 교육 목 차Ⅰ. 주제선정이유Ⅱ. 강의록 정리와 핵심 제시Ⅲ. 심화탐구 (잠재적 교육과정-급진적 관점)*EBS ‘학교란 무엇인가’ -제3부 이우학교이야기Ⅳ. 토론주제 및 조원토론 결과Ⅴ. 참고 문헌 첨부자료Ⅰ. 주제선정이유교과 학문 중심 교육과정, 경험 인간 중심 교육과정은 교육에 있어서 ‘교과’를 일차적으로 강조하느냐 ‘학생’을 일차적으로 강조하느냐라는 차이가 있었지만, 이들은 모두 현존하는 사회 문제의 심각성을

  • [국어교육론] 재미있는 수업 사례 소개
  • 생각에서 고안한 것이다. 학생들은 구지가, 청산별곡 등의 고전시가에 대중가요의 리듬을 붙여 부르고 발표하면서 즐거움을 느끼고 있었다.이 선생님은 이 수업 외에도 한시를 랩에 접목해보는 등 창의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계시다고 한다.☺ 수업분석이 선생님은 요즈음 아이들이 각종 매체에 둘러싸여 살고 있는 데에도 불구하고 학교현장에서는 교과서라는 인쇄매체만을 이용해 읽기 쓰기 등이 일률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대한 반성으로,

  • 우리나라 학생체벌의 대안 모색
  • 책임감 발전, 신속한 교육효과 등을 체벌의 긍정적 영향으로 말하고 있다.반면 체벌의 부정적 효과를 말하는 학자들은 체벌이 일시적으로는 통제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학생들에게 타율성과 공포심, 압박감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고 이는 반항적인 행동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Skinner는 체벌은 학생들이 불행한 정서를 갖게 하고 학생이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만 제시할 뿐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제시해 주지 않는다고 보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