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
- 필라델피아를 보고 -
수업이 시작되고 나의 앞자리에 교수님께서 앉으셨다.
교수님의 이야기를 듣다 문득 책상을 바라봤다.
영화 DVD케이스가 보인다.
‘영화 보는 건가?.. 어떤 영화일까?’
영화를 보기로 확정되지 않은 상태지만 문득 ‘어떤 영화일까’에 대한 생각으로 빠져들었다. 조금은 멀어서 영화의 제목은 보이지 않는다.
‘궁금하다...’
막연한 궁금증에 DVD케이스를 바라볼 때 교수님은 영화를 본다고 말씀하신다.
‘오예~ 어떤 영…’
“에이즈에 대한 영화에요. 다 본 뒤 감상문을 써야합니다.”
에이즈?
내 머릿속의 ‘에이즈’에 대한 단편적인 기억 들이 떠오른다.
길게는 한 사건의 내용으로.
「한 윤락녀가 자신이 에이즈에 걸린 것을 알자 자신을 이렇게 만든 이가 남자임에 복수심으로 윤락행위를 계속한 일」
감상문고전 영화란 정말이지 따분하기 그지없다. 슈앙을 보면서, 이게 도대체 무슨 내용인가? 싶었다. 수업시간에 나눠 봐서 집중이 잘 되지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배경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이기도 했다. 인터넷으로 줄거리를 읽어보고, 다시 영화를 보고 나서야 기본적인 이해가 되었다. 다시 보면서 이해가 되지 않는 또 다른 이유를 발견했는데, 배경 지식에 속하는 방데지방의 특색에 관련된 것이었다. 나는 이제껏 프랑스 혁명이란 근대사에서
감상문-혁명기의 연인들- 학 과 : 일본학과 학 번 : 4542787이 름 : 배두호 유럽학과의 수업을 여러 개 듣다 보니 자연스럽게 프랑스라는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상당히 접하는 시간이 늘어갔다. 그 중 특히 눈여겨보고 기억하는 역사적 사실은 바로 프랑스 대혁명이다. 프랑스 대혁명에 대해서는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공부를 한 적이 있는 터라 영화 속의 역사적 배경에 대해서는 이해가 되었다. 하지만 늘 그렇듯이 역사적인 사실은 큰 테두리만을
보고 있다.9. 스튜어트 리틀 감상문 1. 영화 내외적 환경인간 가족에게 입양되는 고아 생쥐를 그린 가족영화로, E.B. 화이트(E.B. White)의 고전 동화를 컴퓨터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합성한 작품. 의 감독 M. 나이트 샤말란이 각본에 참가하여 화제를 모았으며, 1999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봉되어 흥행에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성인보다는 아이들이 대단히 좋아할 만한 사랑스런 가족영화이다.스튜어트 리틀의 목소리는 마이클 J. 폭스가, 음흉
보고 나서는 “이렇게 고치면 더 좋을 것 같은데.”하고 말하곤 했다고 한다. 그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스스로 일할 기회를 주었다. 또 스스로 실수를 통해 배우도록 했다. 이러한 방법은 사람들로 하여금 잘못을 쉽게 바로잡을 수 있게 해준다.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주어라 : 원칙5 -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주어라.몇 년 전에 제너럴 일렉트릭 사는 찰스 스타인메츠를 부서장 자리에서 몰아내아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스타인메츠는 전기에 관해서
보고 나서는 “이렇게 고치면 더 좋을 것 같은데.”하고 말하곤 했다고 한다. 그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스스로 일할 기회를 주었다. 또 스스로 실수를 통해 배우도록 했다. 이러한 방법은 사람들로 하여금 잘못을 쉽게 바로잡을 수 있게 해준다.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주어라 : 원칙5 -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주어라.몇 년 전에 제너럴 일렉트릭 사는 찰스 스타인메츠를 부서장 자리에서 몰아내아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스타인메츠는 전기에 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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