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행복 - 종교가 나에게 주는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종교 )과 수업지도안
주제
종교가 나에게 주는 의미 - 행복
관련주제 단원
종교와 생활 (상) - Ⅰ. 인간의 삶과 종교 p. 28
수업
목표
1. 행복한 종교인들의 삶을 정리하고, 발표할 수 있다.
2. 종교가 말하는 참 행복은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단계
수업내용
교수학습 활동
시간
(분)
자료 및
지도상의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인사하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 주 동안 잘 지냈나요?
오늘도 선생님과 함께 즐겁게 수업해요.
· 같이 인사한다.
1
/
1
반갑게 인사한다.
학습목표
오늘 배울 학습 목표를 함께 읽어 볼게요.
1. 행복한 종교인들의 삶을 정리하고, 발표할 수 있다.
2. 종교가 말하는 참 행복은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 같이 읽는다.
PPT
이것만 있으면! 나는 행복해!
1.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들은?
【게임 종이를 나눠준다.】
선생님이랑 게임할 거에요.
어느 날, 갑자기 지구가 멸망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다행히도 지구와 같은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모든 사람이 가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게 되었는데, 특별히 우리 반은 우주선을 타고 갈 수 있어요.
그곳에는 사람이 생존하는데 필요한 물, 공기 등 은 있어요. 그런데 각 사람이 이것이 있어야만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없다고 해요.
내가 이런 것들이 있으면 행복할 것 같다! 고 생각하는 것들을 9가지 적어보세요. 시간은 60초! 딱 60초 동안만 쓸 수 있어요. 생각나는 대로 써보세요. 자, 다들 준비됐나요? 준비~ 시작!
자, 다 썼나요?
우리가 적은 것 9가지를 모두 다 가져가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모두 다 가져 갈 수 없어요. 그래서 적은 것 중에 2개를 버려야 해요. 2개를 지웠나요?
이제 7개 남았네요. 그런데 이 7가지도 모두 가져갈 수 없게 되었어요. 그래서 다시 2개를 더 지워야 해요. 지웠나요? 거기서 마지막으로 다시 2개를 더 지워보세요.
· 돈, 학위, 핸드폰, 남자친구, 여자친구, 예뻐지면, 건강하면, 맛있는 거 먹으면, 게임 있으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리주의 - 양적,질적, 행위, 규칙,사례
  • 행복한 것 보다는 자신이 사회에 기부 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 했기 때문일 것이다. 이 경우 벤담이 말하는 쾌락 계산법에 의해 생각해 볼 수 있다. 또는 자신이 기부하는데서 오는 쾌락이 자신이 그 돈을 쓰는 것보다 더 큰 쾌락을 가져 오기 때문에 기부 하였을 것이다. 밀이 말한 질 높은 쾌락을 문근영양은 추구 한 것이다.금모으기는 자신의 이익보다는 나라와 전체의 이익을 위해 국민이 앞장선 사례이

  • 도덕심리학 이론 - 배려윤리에 관한 보고서 - 전통적인 남성 중심의 윤리관과 새롭게 등장한 여성 중심의 윤리관의 조화로운 도덕교육방법 모색
  • 나 완고함에 당당히 맞서게 하고, 무엇보다 인격을 근거로 사람을 존중하도록 해주는 덕목이다.사실 두가지 측면으로 정확히 나누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특히 ‘자제력’과 ‘공정함’등이 그랬다. 발췌내용 중에서 밑줄그은 부분은 도덕성의 정의(情義)적 측면으로 해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배려’적 덕목으로 나눌수도 있으므로 그 경계가 불명확하다. 이를통해 사실상 ‘정의(justice)’와 ‘배려’로 정확히 나누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학습 지도안을 다양하게 제시하였다. 특히 학습 지도안의 예시 안을 제시할 때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과 학습 자료를 활용하면서 계열성의 원리에 따라 초, 중, 고등학교로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위에 이러한 특성에 따라서 제 1부 사회과 교육의 기초부분에서는 사회과 교육의 개념과 성격, 사회변화에 따른 사회과 교육의 발달과정, 민주시민 교육의 개념 및 연구동향을 살펴보았다.

  • [상담과 생활지도] 청소년 이성교제 -중학교 3학년
  • 수업 구성(1) 단원의 구성(2) 단원의 개관(단원의 목표)(3) 성취목표(4) 학습지도안III. 맺음말I. 들어가는 말 어느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은 중학교에 입학하자 어머니로부터 “남자들은 늑대이므로 이걸 가지고 다니다 너한테 달려드는 사람이 나타나면 이 바늘로 꾹 찔러라”고 하여 그 바늘을 지금까지 가지고 다닌다고 말했다. 그 말을 들은 한 남학생이 다음과 같은 항의를 했다고 한다. “억울하다. 우리가 왜 늑대냐? 우린 인간이다. 언

  • [사회교과교육] 개념학습
  • 수업모형이 달라진다.1. 속성모형(attribute model)1) 의미와 특징가장 오래되고 전통적인 모형 (classic model)으로 그 전통이 고대 희랍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개념을 가르칠 때 예나 사회적 상황보다도 개념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중심으로 가르치는 것이다, 이 모형은 개념형성과정에서 개념은 그 개념이 다른 개념과 다르게 되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개념으로써 성립된다고 보고(개념의 결정적 속성), 이 특징을 중심으로 개념을 이해하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