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평 - 택시 드라이버,1976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화비평
영화 : 택시 드라이버 (1976)
1. 만들어진 영웅
어딜 가나 외로움이 따라온다. 트래비스의 삶은 권태롭고 휘발적이다.
매일 밤 택시에 올라 거리를 돌고 손님을 태우고 미터기를 켠다. 몇 차례 목적지를 오가고 나면 요금을 정산하고 카페로 가서 가볍게 식사를 한다. 달라지는 건 택시에 사는 손님뿐, 휘황찬란한 뉴욕의 밤거리와 쓰레기로 가득한 뒷골목은 변함없이 마주한다.
불면증으로 시작한 야간택시 일은 트래비스에게 더러움에 찌든 세상의 단면을 보여주었다.
인종차별, 마약거래, 성 매매, 무차별 폭력등 그가 경험한 뉴욕의 이중성은 그 당시 미국의 현실적 모습으로 추정된다. 70년대 미국은 베트남전쟁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혼란한 시대다.
베트남 전쟁에 참전 용사였던 트래비스는 영화에서 주로 군 점퍼를 입고 등장한다.
시대의 희생이 된 한 개인일수도 있겠지만, 어쩌면 혼란스러운 세상에 살고 있는 미국인들을 대변하는 인물로서의 해석도 충분히 가능하다. 그는 현실을 변화시키려는 의지를 강하지만, 쉽게 나서지 못한다. 그저 택시라는 폐쇄된 공간 안에 갇혀서 거리를 떠돌 뿐이다.
그러다가 그는 사랑에 빠진 여자와 데이트를 하게 되었다. 너무도 당연한 듯, 자기 삶의 패턴에 재현해버린 트래비스에게 여자는 당황스러움을 느낀다.
하루의 마무리를 포르노 영화를 보는 것으로 문화생활을 즐겼던 그는 오히려 화를 내는 여자에게 의아해한다. 평범한 삶에 녹아 들지 못하고 겉도는 남자의 삶은 결국 도발적인 행동을 부르는 밑바탕이 된다. 이제는 더 이상 외롭게 지내지 않겠다는 트래비스는 총기를 구입하고,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다짐을 한다.
마치 자신이 청소부가 되어 깨끗하게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사랑했던 여자가 일했던 당사의 대표를 죽이고, 어지러운 세태를 정리하겠다는 마음이다. 도발적인 이 남자의 정의구현의 시작은 한 흑인 좀도둑에서 부터다. 슈퍼에서 물건을 사던 중, 갑작스럽게 들이닥친 강도를 보고 트래비스는 가차 없이 총을 쏜다. 그렇게 시작된 그의 정의구현은 이전부터 마음에 두었던 소녀에게로 향한다. 그가 택시 운전을 할때 강제로 끌려가던 소녀 아이리스를 다시 만나 접근한다. 처음에 의도는 정치 세력가를 죽이며 그녀의 영웅이 되는 거였지만, 계획은 실패로 돌아간다. 오랫동안 바라본 그의 목적이 무너지는 순간, 트래비스의 목표는 아이리스로 전환된다. 그녀의 포주를 가차없이 죽이고, 성매매 현장에서 미성년자를 구한 영웅이 되는 장면은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영화의 끝 무렵에 등장하는 트래비스의 모습은 그의 첫 등장의 반듯한 외모와 비슷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학]`섬섬옥수`와 `내사랑십자드라이버` 에 대해서
  • 택시에 동승하게 되고 만취한 그녀를 주인공의 집으로 데려 간다. 잠에서 깨어난 여자는 주인공을 강도인 듯 대하며 자신은 대학생이 아니라고 한다. 주인공은 하루만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자신이 만든 모형 따위를 봐달라고 부탁하지만 여자에게 거부당한다. 여자는 주인공의 고립된 과거에서 새로운 세계로 나가는 길의 이미지로 구축되어진 자동차, 비행기 모형과 라디오 등을 부수고 다시 새로운 세계로 나가는 방향키인 십자드라이버를

  • [문화와 예술] 헐리우드영화와 한국영화의 비교
  • 헐리우드 영화와 한국영화의 비교 목 록1. 서 론2. 본 론1) 영화의 역사2) 우리나라 영화의 역사와 특징3) 헐리우드 영화의 역사와 특징4) 우리나라 영화와 헐리우드 영화의 비교 5) 헐리우드 영화를 통해 바라 본 미국문화3. 결 론1. 서 론문화적 다양성과 함께 우리 문화 속에 파고든 헐리우드 영화의 영향력은 가히 가공할 만하다. 어마어마한 양의 헐리우드 산 영화를 수입함으로 인해 생기게 된 문화적 불이익을 인지하며 그들의

  • 영화 예술의 역사적, 미학적 변화와 쟁점
  • 영화 예술의 역사적․미학적 변화와 쟁점영화는 유럽 산업자본주의가 19세기를 거치면서 통과해야 했던 기술적․사회적․정치적․문화적인 급격한 변동이 낳은 대중 영상매체로 이해할 수 있다. 19세기의 끝자락에 등장한 영화는 그 후 텔레비전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1950년대 후반까지의 약 60여 년 동안 그 어떤 매체보다 강렬하고 집중적으로 대중의 의식과 욕망, 환상에 영향을 미쳤다. 가장 현대적인 예술 분야의 하나로써 상대적으로 길

  • 세계영화사 연대별 약사
  • 연대별 약사 영화 이전의 발명들(~1895)초창기 영화(~1913)고전 무성 영화의 시기(~1926)토키의 도래와 영화 예술의 황금기(~1938)제2차 세계대전과 전후의 영화(~1953)새로운 영화를 위한 몸부림(~1970)영화예술의 도약기(~1982)테크놀로지의 혁명과 아시아 영화(~1992)현대 영화의 경향(~현재) 영화 이전의 발명들( ~1895) 1. 카메라 옵스큐라 (Camera Obscura) 고대 그리스인들은 투사되는 영상의 기본적인 필요 조건과 마주쳤으며, 아리스토텔레스는 이 문제에 주

  • [예술] 외국영화감독
  • 영화로 인식되고 있다.순응자 The conformist, 1971.Last tango in paris, 1972.*1900년 1900, 1976.*마지막 황제 The last emperor, 1987.*거미의 계략 The spiders stratagem, 1970. *리틀 부다 Little Budda, 1994. *마지막 사랑 Sheltering sky, 1990.감독사전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BERNARDO BERTOLUCCI)시인. 조감독. 감독. 1940년 3월16일 이탈리아 팔마에서 출생. 로마대학 수료. 1955년 16미리영화로 영화수업. 21세때는 시를 발표, 이탈리아 국내 문학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한 만능인. 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