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교수모형 동료교수모형 정의 동료교수모형 주요개념 동료교수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개요
2. 모형의 특징
3. 효율적인 수업방법
4. 평가
5. 수업사례
개요 개요
■ 개요
1. 정의
동료교수 모형은 교사의 체계적인 계획과 지도에 의해 학생과 학생이 짝을 이루어 서로서로 학습을 돕는 교수모형이다. 이 모형에서는 기술수준이 높은 학생이 기술수준이 낮은 학생을 항상 가르치는 것은 아니며, 학생들이 서로 도와 가며 배우는 상호작용적인 학습과정이 강조된다. 즉, 내가 너를 가르치고 네가 나를 가르친다는 의미로 요약될 수 있다.
2. 주요개념
1) 교사는 직접교수 모형에서 처럼 수업에서 많은 의사결정권을 가지고 있다.
2) 교사가 교수자를 훈련시키고 과제를 부여한다.
한 명의 교사가 여러 학생들의 수행을 관찰하고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이 없이 때 문에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에게 교수자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고 과제 를 할당받는다.
3) 연습을 하는 학습자는 교수자와 함께 학습 개선을 유도하는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3. 차이점
1) 직접교수모형과 다르다.
동료교수 전략들 중 다수가 직접교수에서 변화되어 전개되므로 상당부분 직접교수의 이론과 개념을 공유하고 있는 숙련지향 모형이다. 이와같이 동료교수가 직접교수의 기본적 작용(option)들과 유사한 경우가 있으나 수업(class)내에서 누가 이것들은 수행하는가에 주된 차이점이 있다.
2) 모스톤(Mosston)의 상호학습 유형과 다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유아 동작 교육 -게임 활동 모의수업(일대일 편게임 `시냇물 건너기`중심)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