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선사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Ⅱ. 선사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
1. 선사시대의 전개
1. 대상 및 시간
대상 : 고등학교 2학년
시간 : 50분
2. 단원별 구분
Ⅱ. 선사 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
1. 선사 시대의 전개
① 선사 시대의 세계
② 우리나라의 선사 시대
2. 국가의 형성
4. 본차시 적용
1) 학습 목표
학습 목표
수업 방식
# 인류의 기원과 발달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의 유물 유적을 통해 당시의 사회, 경제적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 문자 기록 이전의 역사를 이해하고 이를 탐구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다.
# 선사 시대의 역사를 통해서 인류의 발달을 이해하고 계속되는 인류의 발달을 도모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 선사 시대의 역사를 통해서 발달 과정의 인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다.
교과서와
사진 자료를 이용하여 설명식, 문답식 수업으로
진행 한다.
2) 수업 진행
단계
학습 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현대문화의 이해 유물과 유적 교재 분석 및 비평과 학습지도안
  • 학습 지도안목차1. 서론2. 한국문화교재 분석 및 비평 - 교재 ‘문화로 배우는 한국어’1) 교재의 목적2) 교재의 특성3) 유물과 유적의 실제4) 교재 분석 및 비평3. 한국문화 교수 - 학습 지도안 구안1) 주제 및 학습목표2) 교수자 사전지식3) 단계별 교수-활동의 실제3-1) 도입3-2) 전개3-3) 마무리4. 결론 및 제언* 참고 문헌1. 서론유물과 유적은 한 지방, 한 국가의, 한 사회의 문화 형성과 발전 양상을 보여주는 증거물이다. 각 문화마다 색다른 유

  • 국사과 수업 지도안 - 조선 사회의 변동 세도 정치는 어떤 폐단을 가져왔는가
  • 학습목표Ⅱ. 학생관 - 수업을 위한 설문조사 및 결과분석 (p. 6)Ⅲ. 지도관 (p. 8)1. 지도 중점2. 지도상 유의점Ⅳ. 수업 지도안 (p. 9)1. 중학교 국사 본시 수업 지도안 (약안)2. 중학교 국사 본시 수업 지도안 (세안) 첨부1) 학습지 (p. 18)첨부2) 과제물첨부3) 단원 형성평가첨부4) ppt 영상 자료Ⅰ. 교재관1. 국사과와 국사 교육1) 국사과 교육의 성격과 기본 방향역사가 과거에 인간이 지내온 자취라고 한다면, 국사란 우리 민족 또는 국가가 과거에 이룬

  • [역사]고대 동아시아 문화권의 형성과정과 특징
  • 시대의 유교4. 당대의 유교5. 동아시아문화권 국가의 유교 (3) 불교1. 한국의 불교2. 일본의 불교(4) 율령1. 한국2. 일본3. 베트남Ⅲ. 동아시아 문화권의 형성과정(1) 중국 고대 사회(2) 진 ․ 한 시대의 중국(3) 위 ․ 진 ․ 남북조 시대와 수의 통일 고등학교 세계사, 김은숙 외 4인, (주) 교학사, 2003, 중1사회 동아시아 문화권의 형성 수업 지도안 참고.(4) 세계적으로 발전한 당 「동양사개론」 , 신채식, 삼영사, 1994. Ⅳ. 동아시아 각국에서 바라보는

  • [청소년교육] 청소년이 접하는 대중문화 속 만화, 영화
  • 학습시키는 도구로 오용될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앞서 살펴본 만화는 모두 일본에서 제작된 만화이다. 일본만화는 모든 만화가 그렇다 할 수 없지만 폭력성과 선정성이 어느 나라의 만화보다도 극력하게 묘사되어 우리 청소년들의 정서와 성격형성 및 태도에 부정적 영향이 클 것이다. 일본 만화는 우리 감각과는 전혀 다른 문화의식을 담고 있는데, 가장 심각한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성과 폭력에 대한 시각차가 크다. 권춘섭(2006). 만화가 청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수업을 들으면서, 다양한 교수방법과 시각장애에 대한 지식들을 쌓을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다.목 차Ⅰ. 단원의 연구1. 교재 및 단원명2. 단원의 개관3. 단원의 목표4. 단원의 발전 구조도5. 단원의 구성6. 단원의 지도 계획7. 지도상의 유의점Ⅱ. 수업 환경Ⅲ. 학생 현황 및 실태Ⅳ. 본시 교수 학습 지도안1. 학습 목표2. 본시 학습 지도안 3. 평가 계획 및 형성 평가Ⅴ. 부록< 확대 지도 >Ⅵ. 느낀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