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선사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Ⅱ. 선사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
1. 선사시대의 전개
1. 대상 및 시간
대상 : 고등학교 2학년
시간 : 50분
2. 단원별 구분
Ⅱ. 선사 시대의 문화와 국가의 형성
1. 선사 시대의 전개
① 선사 시대의 세계
② 우리나라의 선사 시대
2. 국가의 형성
4. 본차시 적용
1) 학습 목표
학습 목표
수업 방식
# 인류의 기원과 발달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의 유물 유적을 통해 당시의 사회, 경제적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 문자 기록 이전의 역사를 이해하고 이를 탐구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다.
# 선사 시대의 역사를 통해서 인류의 발달을 이해하고 계속되는 인류의 발달을 도모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 선사 시대의 역사를 통해서 발달 과정의 인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다.
교과서와
사진 자료를 이용하여 설명식, 문답식 수업으로
진행 한다.
2) 수업 진행
단계
학습 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