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과제- 만 2세 기본생활_신체운동 관찰 및 신앙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 본문내용
-
보육과정 과제
- 만 2세 기본생활신체운동 관찰 및 신앙적 접근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경산어린이집 소개
1) 시설개요
2) 보육시간
3) 시설연혁
4) 설립이념
(1) 설립목적
(2) 원훈
(3) 참다운 교사상
(4) 교육목표
2. 2012년 10월 주간 계획표(만 2세)
1) 1주
2) 2주
3) 3주
4) 4주
3. 만 2세(4세)반의 기본생활, 신체운동 내용
1) 기본생활
2) 신체운동
4. 경산어린이집의 신앙적 접근
Ⅲ. 결론
Ⅰ. 서론
보육과정이란 보육시설에서 영유아의 발달과업에 맞춘 기준으로, 추구하려는 보육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 접근지침, 자율적 인간으로 형성하기 위한 것을 말한다. 이순형.『보육과정』서울 : 학지사, 2009, 11.
보육 현장에서는 발달 수준과 발달적 특성을 고려해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여섯 가지 영역으로 구성, 진행이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최근 어린이집 어린이 폭행사건, 학대사건이 일어나면서 부모들의 걱정이 어느 순간 커져 보육 커리큘럼만으로 영유아의 양적질적 성장도모가 될지 의문이 된다. 보육현장의 심각성이 두르러진 가운데 그만큼 보육영역과 보육교사 자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그래서 하나님 나라의 일꾼을 양성하는 대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우리 기독학생들은 만 2세(4세)를 대상으로 보육과정 영역 중 기본생활과 신체활동 영역을 가지고 어린이집 활동 실제를 관찰을 통해 앞으로 보육 커리큘럼이 나아가야 할 기독교 교육적 방향성과 신앙적 접근 그리고 일반 보육과 기독교 교육 보육이 어떻게 합쳐야 할지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경산어린이집 소개
시설 명
소재지
시설장
신고인가 년월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