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말하기와 듣기의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말하기와 듣기의 태도
Ⅰ. 관련 교육과정
1. 말하기 태도
7학년 :
말하기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려는 태도를 지닌다.
8학년 :
말하는 이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말하려는 태도를 지닌다.
9학년 :
상대의 반응을 고려하면서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
10학년 :
자신의 말하기 활동을 조절하면서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
화법 :
① 상대의 처지와 의견을 존중하여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
② 남을 비난하기에 앞서 먼저 이해하려는 태도를 지닌다.
③ 자기가 한 말에 책임지는 태도를 지닌다.
2. 듣기 태도
7학년 :
메모하면서 듣는 습관을 지닌다.
8학년 :
상대의 비판을 이해하려는 태도를 지닌다.
9학년 :
말하는 이에 적절히 반응하면서 듣는 태도를 지닌다.
10학년 :
자신의 듣기 활동을 조절하면서 듣는 태도를 지닌다.
화법 :
① 말하는 이의 처지나 의견을 존중하며 듣는 태도를 지닌다.
② 말하는 이의 말을 열린 마음으로 듣는 태도를 지닌다.
③ 여러 가지 형식을 말하고 듣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Ⅱ. 상세 내용 및 지도 방법
1. 말하기 태도
학년
구분
내 용
7
항목
[7-말-(5)] 말하기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려는 태도를 지닌다.
말하기를 잘 하는 사람은 말하기에 관한 지식이 많고, 말하기 기능이 유창할 뿐 만 아니라, 즐겨 말하는 태도를 지녀야 한다는 점을 중시하여 선정
말하기를 좋아한다는 것?
: 자신에게 닥친 문제를 물리적인 행동이 아니라 말하기를 통해 해결하고, 능동 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자아를 실현하고, 나아가 소외됨이 없이 다른
7
사람과 좋은 인간 관계를 맺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학습요소
문제 해결 과정에서 말하기의 중요성
집단의 대표자로서 공적인 말하기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기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과 말하기의 관계 파악하기
건전한 인간관계와 말하기의 관계 파악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성격,기능,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편찬방향,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개정중점,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문제점,활용방법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국어(국어과교육)가치탐구학습,반응중심문학교수학습, 국어(국어과교육)감상중심학습,직접교수법, 국어 언어지식학습,홀리스틱학습,총체적언어학습
- 영어교육(영어학습,지도)성격,기본방향, 영어교육(영어학습,지도)유의사항, 영어교육(영어학습,지도)사례, 영어교육(영어학습,지도)방법 분석
- 화법교육 레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