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전화기놀이 전화기놀이 학습지도안 전화기놀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활 동 계 획 안
활 동 명
전화기놀이
생활주제
활동영역
언어
대상연령
만 4 세
집단크기
소집단(6명)
활동시간
실내자유선택활동
목표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어휘 각각의 발음에 기울여 듣게 된다.
(의사소통 > 듣기 > 어휘의 발음경청하기)
·다른 사람의 말을 끝까지 듣게 된다.
(의사소통 > 듣기 > 바른 태도로 말하기)
·여러 가지 어휘를 바르게 발음할 수 있다.
(의사소통 > 말하기 > 바르게 발음하여 말하기)
·말할 차례를 지켜 말할 수 있다.
(의사소통 > 말하기 > 바른 태도로 말하기)
활동자료
다섯가지 종류의 종이컵전화기, 그림카드
교구제작
준비물
종이컵,실,털실,클립,낚시줄,노끈,그림카드,부직포,시트지,색상지
제작방법
<종이컵전화기>
1) 여러가지 색깔있는 종이컵을 준비한다
2) 종이컵 뒤에 구멍을 내서 5가지 종류의 전달매체를 이어준다.
<그림카드>
1) 여러가지 과일,동물 그림도안을 뽑아서 색칠한다.
2) 하드보드지를 잘라서 부직포를 붙인다.
3) 부직포 위에 그림도안을 붙인다.
4)그림도안 위에 시트지를 붙이고 그림카드 뒤에는 색상지로 붙인다.
활동방법
C1: 우아~이게 뭐예요~?
C2: 이거 본적 있는데~
T: 친구들은 전화기 사용해 봤어요?
C: 네~
T: (전화기 꺼내며) 전화기에는 (핸드폰 꺼내며) 이런 전화기도 있고
(종이컵전화기를 꺼내며) 이런 전화기도 있어~
C1: 우와~신기하다~
C2: 줄이 이상해요.
T: 그래~전화선이 신기하게 생겼지?
C: 네~
(전화선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C: 와~신기하다 놀고싶어요.빨리해봐요~
(노는 모습을 보여준다.)
T: 두명씩 짝을 지어서 전화놀이 해볼까요?
C: 네~ 빨리하고 싶어요~
(차례대로 돌아가며 전화놀이를 한다.)
T: 친구들 재미있나요? 소리는 잘 들렸나요?
C1: 네~
C2: 아니요~
T: 그럼 이제 전화기로 게임 한번 해볼까요?
C: 네~ 어떤거예요. 어떤거?
T: 선생님이 규칙과 방법을 알려줄테니 잘들어요.
C: 네~
T: 우선 전화기를 끊어지지 않는 정도로 팽팽하게 하고, 너무 큰 목소리로 말하면
안돼요. 그럼 이제 게임 방법을 알려줄게요. 선생님이 앞친구에게 그림카드를
보여주면 앞친구가 뒷친구에게 종이컵전화기로 카드에 있는 단어를 전달해
주면 되는거예요.
C1: 네~ 빨리 해봐요~
C2: 재미있겠다~
T: 여러분~ 무슨색 전화기가 제일 잘 들린것 같아요?
C1: 노랑색이요.
C2: 분홍색이요.
T : 아~ 그래요? 오늘 재미있었어요?
C: 네~ 또 해봐요!
T: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또 하고 싶은 친구들은 언어영역에 놓은 테니까
친구들과 차례 지키면서 해요.
C: 네~
주의사항

유의점
1.유아들이 차례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2.유아들이 반칙을 하지 않도록 한다.
연계

확장활동
·선생님, 부모님과 종이컵전화기로 대화하기
·그림카드에있는 단어 설명하며 맞추기
평가
·전달매체를 이용한 전화기 소리가 잘 전달되었는가?
·여러 가지 어휘를 바르게 발음 하였는가?
아이들과의
실제
상호작용
C1: 우와~이게 뭐예요?
C2: 실전화기다~
T: 맞아요. 친구들은 전화기 사용해 본 적 있어요?
C1: 네~핸드폰이요~
C2: 이건 어떻게 만든 거예요?
T: 이건 송곳으로 뚫은 다음에 실을 종이컵에 연결하는 거예요.
C: 아~
T: 근데 줄이 이상하죠?
C: 네~뭘로 만들었어요?
T: 이건 클립으로 연결 한 거고요. 이건 종이를 엮어서 만든 노끈이라는 것이 있는데
그걸로 연결했고, 털실 알죠?
C: 네~
T: 이건 털실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낚시할 때 쓰는 낚시줄로 만들었어요.
C: 그렇구나~
T: 그리고 전화기 종류에는 핸드폰(보여주며)과 저기에 있는 줄이 달린 전화기 같은
것들이 있어요.
C: 우리 엄마 전화기는 초록색 이예요~
C2: 저 이거 만들었어요. 제 것 가지고 올까요?
T: 네~보여주세요.
C: 여기요~
T: 와~정말 잘 만들었다~ 그럼 우리 이제 선생님이 만든 걸로 친구들끼리 얘기해 볼까요?
C1: 나 분홍색~
C2: 나도 분홍색 할래~ 내가 할 거야!
T: 분홍색은 두 개나 있으니까 친구들끼리 돌아가면서 해요~
C: 네~
(아이들 끼리 전화기 놀이를 한다.)
T: 잘 들렸어요?
C1: 네~잘 들려요~
C2: 아니요. 잘 안 들려요.
T: 아 그랬어요? 그럼 우리 전화기 게임 하나 할까요?
C1: 어떤 게임이요?
C2: 어떤 거예요, 어떤 거?
T: 선생님이 설명해 줄게요. 선생님이 그림카드를 준비했는데, 동물카드랑 과일카드 중에 어떤 걸로 할까요?
C: 둘 다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교육이론] 말하기. 듣기Ⅱ
  • 말하기․ 듣기Ⅱ* 제출일자 : 2006.06.04목 차들어가는 말첫째마당. 아이들의 말하기․듣기 실태둘째마당. 교사들의 말하기․듣기 수업 실태셋째마당. 말하기․듣기 교육의 실제1. 직접교수 학습 모형 2. 문제해결 학습 모형3. 역할놀이 학습 모형4. 창의성 계발 학습 모형5. 가치탐구 학습 모형6. 토의 학습 모형7. 전문가 협력 학습 모형8. 반응중심 학습 모형넷째마당. 말하기․듣기에서의 평가나오는 말들어가는 말언어활동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수업 시수는 기본 과정을 중심으로 운영하되, 심화 과정과 보충 과정도 함께 운영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재량 활동 시간 중에서 별도의 시간을 확보하여 보충 과정과 심화 과정을 지도하여야 한다. 제 7 차 과학과 교육 과정은 초등 학교 3 학년에서 5 학년가지는 학습 내용이나 수준으로 볼 때, 주로 활동 중심의 학습 활동이고, 또 주제의 크기가 작으므로 심화․보충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는 할 수 없다. 또, 심화․보충 과정의 시간을 마련한다고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수업지도안의 예를 들었다. 1) 언어영역시각장애 학습자를 위한 국어 교과의 내용은 일반 교육과정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문학’의 여섯 가지 영역으로 구성하되, ‘묵자’와 ‘점자’의 학습 내용이 추가된다. 묵자 사용 학습자를 위하여 묵자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데 필요한 학습 내용이 읽기와 쓰기 영역에 추가되고, 점자 사용 학습자를 위하여 점자 학습 내용이 읽기, 쓰기와 문법 영역에 추가된다. 문법 학

  • 정신지체아동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 전래동요놀이,소꿉놀이,생활놀이,운동놀이, 정신지체아동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 협동놀이,전략
  • 정신지체아동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전래동요놀이와 소꿉놀이, 정신지체아동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생활놀이와 운동놀이, 정신지체아동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협동놀이와 전략 분석Ⅰ. 개요Ⅱ. 정신지체아동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중요성Ⅲ. 정신지체아동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전래동요놀이1. 우리 집에 왜 왔니1) 지도 내용2) 지도 방법2.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1) 지도 내용2) 지도 방법3. 기차1) 지

  • [교육학] 협동학습
  • 학습 소집단 편성 방법1218. 학급관리.1219. 협동학습의 기법1420. 협동학습의 모형15※학습지도안의 예시171.협동학습의 개념협동학습이란 학생들이 공통의 교육 목표 달성을 위하여 집단을 형성하여 학습하는 수업 방법이다.(Jo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