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전화기놀이 전화기놀이 학습지도안 전화기놀이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활 동 계 획 안
활 동 명
전화기놀이
생활주제
활동영역
언어
대상연령
만 4 세
집단크기
소집단(6명)
활동시간
실내자유선택활동
목표
및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어휘 각각의 발음에 기울여 듣게 된다.
(의사소통 > 듣기 > 어휘의 발음경청하기)
·다른 사람의 말을 끝까지 듣게 된다.
(의사소통 > 듣기 > 바른 태도로 말하기)
·여러 가지 어휘를 바르게 발음할 수 있다.
(의사소통 > 말하기 > 바르게 발음하여 말하기)
·말할 차례를 지켜 말할 수 있다.
(의사소통 > 말하기 > 바른 태도로 말하기)
활동자료
다섯가지 종류의 종이컵전화기, 그림카드
교구제작
준비물
종이컵,실,털실,클립,낚시줄,노끈,그림카드,부직포,시트지,색상지
제작방법
<종이컵전화기>
1) 여러가지 색깔있는 종이컵을 준비한다
2) 종이컵 뒤에 구멍을 내서 5가지 종류의 전달매체를 이어준다.
<그림카드>
1) 여러가지 과일,동물 그림도안을 뽑아서 색칠한다.
2) 하드보드지를 잘라서 부직포를 붙인다.
3) 부직포 위에 그림도안을 붙인다.
4)그림도안 위에 시트지를 붙이고 그림카드 뒤에는 색상지로 붙인다.
활동방법
C1: 우아~이게 뭐예요~?
C2: 이거 본적 있는데~
T: 친구들은 전화기 사용해 봤어요?
C: 네~
T: (전화기 꺼내며) 전화기에는 (핸드폰 꺼내며) 이런 전화기도 있고
(종이컵전화기를 꺼내며) 이런 전화기도 있어~
C1: 우와~신기하다~
C2: 줄이 이상해요.
T: 그래~전화선이 신기하게 생겼지?
C: 네~
(전화선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C: 와~신기하다 놀고싶어요.빨리해봐요~
(노는 모습을 보여준다.)
T: 두명씩 짝을 지어서 전화놀이 해볼까요?
C: 네~ 빨리하고 싶어요~
(차례대로 돌아가며 전화놀이를 한다.)
T: 친구들 재미있나요? 소리는 잘 들렸나요?
C1: 네~
C2: 아니요~
T: 그럼 이제 전화기로 게임 한번 해볼까요?
C: 네~ 어떤거예요. 어떤거?
T: 선생님이 규칙과 방법을 알려줄테니 잘들어요.
C: 네~
T: 우선 전화기를 끊어지지 않는 정도로 팽팽하게 하고, 너무 큰 목소리로 말하면
안돼요. 그럼 이제 게임 방법을 알려줄게요. 선생님이 앞친구에게 그림카드를
보여주면 앞친구가 뒷친구에게 종이컵전화기로 카드에 있는 단어를 전달해
주면 되는거예요.
C1: 네~ 빨리 해봐요~
C2: 재미있겠다~
T: 여러분~ 무슨색 전화기가 제일 잘 들린것 같아요?
C1: 노랑색이요.
C2: 분홍색이요.
T : 아~ 그래요? 오늘 재미있었어요?
C: 네~ 또 해봐요!
T: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또 하고 싶은 친구들은 언어영역에 놓은 테니까
친구들과 차례 지키면서 해요.
C: 네~
주의사항
및
유의점
1.유아들이 차례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2.유아들이 반칙을 하지 않도록 한다.
연계
및
확장활동
·선생님, 부모님과 종이컵전화기로 대화하기
·그림카드에있는 단어 설명하며 맞추기
평가
·전달매체를 이용한 전화기 소리가 잘 전달되었는가?
·여러 가지 어휘를 바르게 발음 하였는가?
아이들과의
실제
상호작용
C1: 우와~이게 뭐예요?
C2: 실전화기다~
T: 맞아요. 친구들은 전화기 사용해 본 적 있어요?
C1: 네~핸드폰이요~
C2: 이건 어떻게 만든 거예요?
T: 이건 송곳으로 뚫은 다음에 실을 종이컵에 연결하는 거예요.
C: 아~
T: 근데 줄이 이상하죠?
C: 네~뭘로 만들었어요?
T: 이건 클립으로 연결 한 거고요. 이건 종이를 엮어서 만든 노끈이라는 것이 있는데
그걸로 연결했고, 털실 알죠?
C: 네~
T: 이건 털실로 만들었어요. 그리고 낚시할 때 쓰는 낚시줄로 만들었어요.
C: 그렇구나~
T: 그리고 전화기 종류에는 핸드폰(보여주며)과 저기에 있는 줄이 달린 전화기 같은
것들이 있어요.
C: 우리 엄마 전화기는 초록색 이예요~
C2: 저 이거 만들었어요. 제 것 가지고 올까요?
T: 네~보여주세요.
C: 여기요~
T: 와~정말 잘 만들었다~ 그럼 우리 이제 선생님이 만든 걸로 친구들끼리 얘기해 볼까요?
C1: 나 분홍색~
C2: 나도 분홍색 할래~ 내가 할 거야!
T: 분홍색은 두 개나 있으니까 친구들끼리 돌아가면서 해요~
C: 네~
(아이들 끼리 전화기 놀이를 한다.)
T: 잘 들렸어요?
C1: 네~잘 들려요~
C2: 아니요. 잘 안 들려요.
T: 아 그랬어요? 그럼 우리 전화기 게임 하나 할까요?
C1: 어떤 게임이요?
C2: 어떤 거예요, 어떤 거?
T: 선생님이 설명해 줄게요. 선생님이 그림카드를 준비했는데, 동물카드랑 과일카드 중에 어떤 걸로 할까요?
C: 둘 다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