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와 학교상담 정의 필요성 문제점 현황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hank you!
1
생활지도& 학교상담 아울러서 설명하기
4
1단계 - 다양한 직업과 그 직업의 전망, 경제관념 등을 배울 수 있다. 월급을 직접 계산하거나 이력서를 작성하는 활동 등의 딱딱한 수업이 아닌 게임과 활동을 통해 창업에 대한 기본지식와 근로상식을 배울 수 있다.
2단계 - 다양한 직업군에 종사하는 분들의 멘토링을 받으며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다.
3단계 - 이미지 컨설턴트의 면접 멘토링을 통해 취업 전략을 컨설팅 받을 수 있다.
15
경쟁체제에 내몰린 청소년들이 이 행사는 친구, 선생님, 이웃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상호간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여 인간애적인 관계형성을 돕고 나아가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는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이다. 총 120명의 학생 및 선생님이 참가해 진심을 담은 편지를 쓰고, 그 편지들은 사과와 함께 솔리언 또래상담자들에 의해 각 반으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성안고뿐만아니라 여러 학교에서 진행되어지고있다.
16
예술치료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강점을 찾고 자신의 미래를 탐색, 자기소개를 통한 자기 이해와 타인 이해, 고단한 일상 속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그림 공연물 ‘임대아파트’관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
친친교실 운영보고서 :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LcWQ&articleno=8748035&_bloghome_menu=recenttext#ajax_history_home
장기초 친친교실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hdqhtlfeorn&logNo=20128701992&viewDate=&cuentPage=1&listtype=0
17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을 통해 학교 폭력 피해 근절에 앞장선다. 다음은 마이피플에 학교폭력 상담 창구 상다미쌤을 열고 2만5000명의 학생과 상담을 나눴으며, 이 중 6명이 집중 치료를 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피플 내에서 운영되는 상다미쌤은 학교폭력 피해와 관련 학생, 학부모, 교사가 전문상담사와 함께 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이피플에서 친구를 맺으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지난 4개월간 상다미쌤과 친구가 된 이용자는 2만5000명 정도로, 약 5500회의 상담이 진행됐다.
열린의사회 황지현 상담실장은 "상담을 신청한 학생들 대부분이 학교폭력의 고통으로 정신적·육체적 문제를 겪으면서도 이야기해봐야 어른들은 도와주지 않는다거나 사람들이 이상하게 볼 까봐 말하지 못했다라며 토로해왔다"며 "스마트폰이나 PC를 앞에 두고 마이피플로 대화를 나누면서 마음속 깊은 이야기까지 털어놓고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상담사들이 밤낮없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다음 배성준 브랜드마케팅팀장은 "마이피플이 모바일 메신저의 긍정적 역할을 제시한 것"이라며 "고민이 생길 때마다 속 시원히 털어놓고 기댈 수 있는 친구로 상다미쌤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더 많은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과 친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1
“방승호 교장, 미국서 도입된 놀이형 상담법 우리 환경에 맞게 리모델링” - 한국일보 기사
미국에서 처음 시도된 모험놀이 상담은 레크리에이션처럼 간단한 신체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경험을 만들고, 효과적인 관계 회복을 이끌어내는 상담기법이다. 방승호 교장은 이를 국내 정서와 교육환경에 맞게 리모델링하여 도입하였다.
모험상담의 놀이들은 대화를 유도하고 눈을 마주치게 하는 등 참가자들이 서로 마음의 빗장을 풀도록 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마음의 문을 열지 않고선 경기에서 절대로 이길 수 없는 게임들을 통해 학생들의 근심과 고민을 자연스럽게 해결한다는 것이다.
22
◆진행과정
촉진자는 참가자들을 모두 원으로 서게 한 다음 활동에 대한 안전의 중요성을 이야기 한다. 제일 먼저 우주여행 떠날 신청자를 받고 나머지 사람들은 차례대로 순서를 정한다. 먼저 출발할 신청자를 가운데 두고, 모두 두 줄로 선다. 촉진자는 안전을 위해 머리 쪽에 위치하여 진행 하는 것이 좋다. 여행자를 천천히 뒤로 눕게 하고, 몸을 무릎위에 올려놓고 천천히 들어 올린다. 손을 쭉 벋어 최대한 높이 들어 올려 우주의 느낌을 갖게 해준다.
24
미술상담 관련동영상 : 지식채널e - 신호 sign
25
미술상담 관련동영상 : 지식채널e - 신호 sign
http://home.ebs.co.kr/jisike/replayDayView?mode=view&courseId=BP0PAPB0000000009&stepId=01BP0PAPB0000000009&lectId=3114171
26
정의
생활지도(Guidance)
학교상담(Counseling)
학생들의 학업, 진로, 인성 등의 영역에서 발달, 의사결정, 문제해결 등의 과정을 돕는 활동
카운슬링이 전문화되면서 조언의 기능 이외에도 심리치료, 태도변화, 행동수정, 의사결정, 문제해결, 정보제공 등 전문적 기법에 의한 새로운 기능들을 보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수준 높은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모르는 부분을 참고하기 좋았음.
  • 50260***
    (2021.06.27 01:11:45)
회원 추천자료
  • 특수학교와 직업교육1
  • 생활훈련부터 직업훈련까지 장애 정도와 연령, 개별 욕구에 따라 다양한 직업재활 서비스 제공. 직업교육, 과감한 지역사회 중심 교육과정으로 수정. 대안도 만들고 건의해서 수정할 수 있도록 부모회가 위주로 된 감시기구의 실시도 필요. 결론 – 생각 해 봅시다이번 2007년 라운딩을 통해 체험하게 될 것과 위의 직업교육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직업교육에 있어 교사로서 그리고, 장애학생들을 위한 보조자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며

  • 특수학교와 직업교육
  • 생활훈련부터 직업훈련까지 장애 정도와 연령, 개별 욕구에 따라 다양한 직업재활 서비스 제공. 직업교육, 과감한 지역사회 중심 교육과정으로 수정. 대안도 만들고 건의해서 수정할 수 있도록 부모회가 위주로 된 감시기구의 실시도 필요. 결론 – 생각 해 봅시다이번 2007년 라운딩을 통해 체험하게 될 것과 위의 직업교육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직업교육에 있어 교사로서 그리고, 장애학생들을 위한 보조자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며

  • 청소년의 학교생활과 복지
  • 청소년의 학교생활과 복지< 장애아동들의 통합교육 >1. 통합 교육의 정의통합 교육이란 장애를 가진 아동과 비 장애 아동들이 함께 생활하고 배움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편견 없이 상호 협조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교육 환경을 의미한다. 기존의 장애 아동들은 특수학교나, 일반 학교의 특수반에 진학하였다. 이는 장애인들의 사회성 결 여를 초래하고, 결국에는 사회에서 분리되어 버리는 경우를 만든다. 이러한 장애인들과 비 장애인들 간의

  • [청소년복지] 학교밖청소년 문제의 해결방안 연구
  • 필요성3. 연구의 방향과 흐름(발표 코멘트 이후)1. 조작적 정의2. 구체적 대안1) 해밀센터사업 활성화(정부-학교)2) 학교밖 교육 인프라 확충(1) 대안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3) 취업 지원 프로그램(정부-기업)4) 지역 단위 지원 협의회(지역)5) 사회적 인식 개선Ⅱ. 선행연구 검토 Ⅴ. 결론 1.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정의2. 학교밖청소년 문제의 원인3. 학교밖청소년 문제의 대안1. 연구의 한계점 및 함의Ⅲ. 현황조사 ·7Ⅵ. 참고문헌 및 조원 역할

  • [사회복지] 학교사회사업
  • 학교가 지역사회에기대하는 내용과 학교의 교육목적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거나 반대로 지역사회의 욕구를 학교 당국에 전달하기도 한다. 다섯째, 학교내외의 타전문직과 협력하여 학교행정이나 교육정책이 학생을 위한 최선의결정이 되도록 학생의 수준과 특징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Ⅲ. 학교 사회사업의 현황 및 그에 따른 문제점.1. 학교사회사업의 도입 필요성①학교사회사업의 인지도학교 사회사업에 대한 인식 정도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