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진단 평가지 7차 교육과정 국어과 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주제 : 독서 진단 평가지 ◐
◐ 목 차 ◐
1. 7차 교육과정 국어과 목표 및 평가내용 개관
2. 선택형 평가(읽기)를 위한 기초 이론
3. 성취 기준표(별첨)
4. 이원 목적 분류표
5. 1차 적용 분석 결과
6. 결과 분석에 따른 좋은 문항과 수정할 문항
◐ 7차 교육과정 국어과 목표 및 평가내용 개관 ◐
1. 7차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방향
(1) 학습자의 창의적 국어 사용 능력 향상을 중시하는 교육과정
(2) 학습자의 의미있는 학습경험을 중시하는 교육과정
(3) 교육 내용의 개인적사회적학문적 적합성을 추구하는 교육과정
(4) 국어 교육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교육과정의 구성
2. 7차 교육과정에 제시한 국어과의 교육 목표
언어활동과 언어와 문학의 본질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언어 활동의 맥락과 목적과 대상과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국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국어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국어의 발전과 민족의 언어 문화 창달에 이바지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가. 언어 활동과 언어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혀, 이를 다양한 국어 사용 상 황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나. 정확하고 효과적인 국어 사용의 원리와 작용 양상을 익혀, 다양한 유형의 국어 자료 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다. 국어 세계의 흥미를 가지고 언어 현상을 계속적으로 탐구하여, 국어의 발전과 국어 문화 창조에 이바지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3. 국어과 교육과정에 바탕을 둔 교수학습 평가의 주요 고려사항
(1) 발달적 교육관에 기초한 평가
(2)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기여하는 평가
(3) 인지적 학습과 정의적 학습의 균형 있는 평가
(4) 학습자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과정 중심의 평가
(5) 학습자의 언어적 성장과 발달 정도를 판단할 수 있는 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