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학사 문학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주) 지학 - 문학(상)
Ⅰ. 문학의 본질
(1) 문학의 성격
1. 다음 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자
▶답 : 언어 예술- 언어를 표현 수단으로 하는 예술
▶답 : 정서의 표현- 문학이 인간의 정서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할때, 인간의 정서는 언어를 통해 표현되며 언어를 통해 전달된다.
▶답 : 창조의 세계- 개인의 정서가 문학의 바탕이라면, 상상은 문학을 창조하는 힘이다.
▶답 : 허구 속의 진실- 역사가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기록한다면 문학은 ‘있을 수 있는 일’을 그려낸다. 그것은 허구의 세계이지만 현상 속에 감추어진 진정한 실재의 세계를 보여주는 것이다.
2. 문학의 언어와 과학의 언어의 차이를 설명해 보자.
▶답 : 과학의 언어가 지시적, 개념적이라면 문학의 언어는 정서적, 구체적, 함축적이다.
3. 문학의 기능에 대해 생각해보자.
▶답 : 쾌락을 주고 교훈을 준다.
4. 문학의 구조에 대해 생각해보자.
▶답 : 문학 작품은 구성 요소들 각각의 관계와 더불어 부분과 전체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 통합되고 완결된 구조를 이룸으로써 미적효과를 일으킨다.
5. 다음 글을 읽고, 문학의 본질적인 성격에 대하여 생각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