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본시 교수 학습 활동안 6 좋은 생각이 있어요 사실에 대한 의견을 글로 쓸 수 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어과 본시 교수-학습 활동안
지도일시
2010.4.20(수) 6교시 (13:20 ~14:00)
지도대상
3학년 2반
(남17,여15 계 32명)
지도교사
000
교과
국어(듣기·말하기·쓰기)
단원
6.좋은 생각이 있어요
차시
3/6
본시주제
사실에 대한 의견을 글로 쓰기
교과서
106 ~ 109쪽
시량
40분
학습목표
사실에 대한 의견을 말하고 글로 쓸 수 있다.
수업전략
학습 모형
문제해결학습모형
학습집단조직
전체학습 - 개별학습 - 전체학습
학습 활동
내 의견 말하기 -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 쓴 후 발표하기 - 평가하기
학습전활동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 알아보기
학습자료
PPT, 영상일기, 공익광고, 신문 기사, 마이크, 북, 북채, 의견나무, 붙임종이, 이젤, 싸인펜
학습
단계
학습
과정
교수-학습 활동
시간
(분)
자료(㉶) 및
유의점(★)
교사활동 및 주요 발문
학생활동 및 예상 반응
문제
확인
하기
주의집중
전시학습
확인
◈ 학습분위기 조성
- 국어공부를 시작하겠습니다.
- 배움은
- 발표는
- 머리에는
- 자세는
◈ 전시학습상기
‘나는 누구일까요?’
-선생님이 퀴즈 하나를 낼게요. 우리 반 친구 중 누구에 대한 설명인지 맞혀 보세요.
① 안경을 썼습니다.
② 회색 옷을 입고 있습니다.
③ 1분단 첫째 줄에 앉아 있습니다.
- 어떻게 쉽게 맞힐 수 있었나요?
- 그래요. 우리가 지난 시간에는 이렇게 여러 가지 사실을 글로 써보는 활동을 했습니다.
◈ 학습분위기 조성
- 즐겁게!
- 또박또박!
- 쏙쏙!
- 바르게!
◈ 전시학습상기
교사가 제시한 글의 주인공 찾아보기
- 교사가 낸 문제의 답을 맞히기 위해 교실을 둘러본 후 정답을 이야기한다.
- 누구나 알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 사실을 썼기 때문입니다.
2′
㉶PPT자료
★사실은 있는 그대로를 나타낸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다고 생각하는 것임을 확인시킨다.
학습
단계
학습
과정
교수-학습 활동
시간
(분)
자료(㉶) 및
유의점(★)
교사활동 및 주요 발문
학생활동 및 예상 반응
문제
확인
하기
동기유발
학습목표
확인
학습
활동
안내
◈ 학습동기 유발하기
예은이의 일기 제시하기
오늘 3교시 체육시간에 공피하기 놀이를 하였다. 술래가 던진 공을 피하는 활동이었다. 술래의 공을 잘 피하기 위해 여기저기로 바쁘게 움직였지만 결국 공에 맞고 말았다. 제일 마지막까지 남은 승현이가 부러웠다. 공을 잘 피하기 위한 방법을 더 알아보고 다음에는 내가 꼭 마지막까지 남고 싶다.
- 예은이의 일기에는 어떤 사실이 들어있나요?
- 생각이나 느낌이 드러난 부분은 어디인가요?
- 이렇게 사실에 대한 내 생각이나 느낌을 나타낸 것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 그럼 이번 시간에 무엇에 대해 공부할 것 같나요?
- 네, 이번 시간에 배울 학습목표를 확인해 볼게요.
- 이것은 무엇인가요?
- 신문을 보면 무엇을 알 수 있나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 최승자, 김혜순 문학세계의 특징과 작품분석
- [문학] 뫼비우스 띠 -김혜순 `당신의 첫`에서 나타나는 모티브를 중심으로
- AEPS(Assessment Ecaluation, and Programming System for Infants and Children)
- 프로이트는 인간의 발달단계 중 남근기 이전 시기를 강조하고, 융은 중년기를 강조하고, 에릭슨은 청소년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 [인문학] 소설`벌레 이야기`와 영화 `밀양` 비교
- 김승옥 작가의 무진기행 에 나타나는 인물의 유형 탐구
- ASSURE모형 학습지도안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요한시집을 중심으로 장용학 소설 연구
- [현대작가론] 장용학 소설의 이해 -`요한시집`, `비인탄생`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