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및 교육사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 중세 여성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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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교육철학 및 교육사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Ⅰ. 본론
1.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2. On Being a Medieval Woman
3. Female Monastic Education
4. Convent Life
5. Roswitha, Hildegard
6. Other Medieval Forms of Female Education
7. Strengths and Weaknesses of Convents
Medieval Women and Education
중세 여성과 교육
역사학자(역사가)들은 남성의 관점에서 중세의 사건들을 기록해왔다. 전쟁, 정치 그리고 교회의 역사들은 남성의 지배를 묘사하고 있다. 여성의 행적에 대한 신뢰 가능한 역사를 정립하기는 어렵다. 왜냐하면 중세 역사의 기술은 남서을 위해, 남성에 의해 그리고 남성의 역사라는 맥락에서 쓰여져왔기 때문이다.
On Being a Medieval Woman
중세에서의 여성이었다는 것
여성의 약자 역할은 중세의 삶의 모든 곳의 표현에서 찾을 수 있다. 여성의 그러한 열등한 순위는 교회에서 특별히 더 차별받았습니다. 이는 초기 기독교가 이브의 어리석음에 일반적인 여성의 의미를 모두 담아냈기 때문입니다.
여성 종교지도자의 역할은 중세시대에 걸쳐 점진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올리언즈 회의는 여자 집사직위를 폐지했습니다. 회의에서 판결하기를 앞으로 어떠한 여성도 benedictio diaconalis를 받을 수 없다. 성(여성을 의미)의 약함을 이유로. 수도원제도의 바깥에서, 교회 내에서 여성의 지위는 인정된 권위가 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여성이 규정되고 용납되는 범위는 가정이었다. 중세 전반을 걸쳐 교회는 출산과 우상숭배(간음)의 기피 결혼이라는 근거로 제제(규제, 규정)했다. 20세기에 이르러 Peter Lombard(피터 롬바드)는 결혼에 대해 말했다. “적대자들의 화홰, 금전적인 목적, 가장 ‘사랑’에 밀접한 의미의 미美”
일찍이, 여자의 아버지는 딸의 결혼, 사랑 매력들을 정리해 놓았다. 개인적인 중요한 선택은 거의 부모의 선택이었다. 현대 서양의 입장에서 더 자주 이러한 결혼을 반대했지만, 진정한 사랑의 관계를 만들거나 실용적인 방식을 찾는 것으로 견디어 내었다. 다른 입장으로 본다면, 이 전통적인 방식의 결혼의 일반적인 성공은 여성의 노력에 비록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생존, 또는 기쁨이나 행복은 중세 여성의 목표였다. 멸균 안전(antiseptic safety) 시대 이전에는 성인 여성의 많은 세월을 임신하고 자녀 양육하는 데에 보냈습니다. 위독한 부상히나 죽음은 종종 출산 중에 일어났습니다. 만약 여자가 임신하지 않으면 비난 받았습니다. 중세 남성들은 아내를 자신의 파트너라는 생각보다도 자신의 개인적인 재산으로 여겼습니다. 이처럼 불완전한 이성 능력과 불완벽한 인간이라는 인식 가운데서, 여성들은 거의 넘을 수 없는 역경을 딛고 살아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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