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보육계획안 세계 여러 나라 학습지도안 세계 여러 나라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일 일 보 육 계 획 ◈
주 제
세계 여러 나라
교사
원장
소 주 제
세계 여러 나라가 있어요.
목 표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시간
활 동 명
활동내용
활동자료
실행 및 평가
7:30
~9:30
등원
및
통합보육
- 등원하여 바른 자세로 교사와 인사를 나누며 교사는 영 아의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 유아가 가방에서 물컵과 준비물을 꺼내고 겉옷을 자신의 옷걸이에 스스로 정리한다.
- 어려워하는 유아는 교사가 개별적으로 도와준다.
가방
옷걸이
개인 컵
9:30
~9:50
간식
오전 간식
- 오늘의 간식의 메뉴 유아들과 함께 알아본 뒤 한 줄 기 차하여 간식을 차례대로 받는다.
- 간식을 가지고 자신의 자리게 앉고 교사의 피아노 반주 에 맞추어 “감사기도” 후 간식을 먹는다.
- 교사는 유아의 식성을 고려하여 유아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한다.
- 자신의 간식 그릇을 정리 후 모여 앉는다.
*메뉴*
샌드위치
우유
접시
9:50
~10:30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 교사와의 상호작용, 또래와의 접촉 등의 여러 가지 활 동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한다.
언어
- 말하기 : 「내가 가고 싶은 나라 」
( 세계 여러 나라 지도를 보면서 말한다.)
- 듣기 : 「세계의 다양한 인사말」
- 테이프를 라디오에 넣은 후 순서에 맞추어 틀어준다.
- 헤드셋을 귀에 댄 후 감상 한다.
- 다 들은 후 헤드셋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 읽기 : 「바다로 간 편지」
- 동화의 제목을 알아본다.
- 동화를 읽는다.(동화를 읽지 못하는 유아는 교사와 함께 읽는다.)
- 다 읽은 후 그림만 보며 회상한다.
- 동화책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 쓰기 : 「세계 여러 나라 친구에게 편지쓰기」
- 예쁜 편지지 종이에 써본다.
수 : 내가 가고 싶은 나라 그래프
- 국기가 붙어 있는 그래프를 살펴본다.
- 내가 가고 싶은 곳에 자신의 이름을 적어서 비교
조작 : 세계 여러 나라 국기
- 친구와 함께 교구를 꺼내서 활동을 한다.
악기연주 : 세계의 다양한 악기로 연주하기
- 노래를 부르며 리듬악기로 연주를 해본다.
음악 감상 : 세계 여러 나라 국가
- 헤드셋을 귀에 댄 후 음악을 감상한다.
세계
여러나라 지도
테이프
헤드셋
동화책
편지지
연필
국기
그래프
펜
세계여러나라의
악기
음악CD
쌓기 : 세계 여러 나라 집 만들기
- 그림 자료를 보며 다양한 세계의 집을 살펴본다.
- 블록을 사용하여 집을 만들어 본다.
역할 : 음식점 놀이
-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음식점에서 판매한다.
조형 : 다른 나라 옷 입은 내 모습 ( 모자이크 )
- 다른 나라의 옷 입은 내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고
다양한 종이로 꾸며본다.
요리: 롤 샌드위치 만들기
- 활동 순서를 보고 직접 만들어 본다.
블럭
소꿉놀이
세계 여러
나라 음식
사진
색종이,
스케치북,
색연필,
풀
식빵,
바나나,
딸기잼
10:30
~10:40
화장실
다녀오기
- 화장실에 가서 용변을 본 뒤 손을 깨끗이 씻는다.
- 손 소독기에 가서 한 줄 기차하여 손을 소독하고 온다.
핸드 타올
손소독기
10:40
~10:50
하루일과
계획
하루일과 계획
- “인사 노래”에 맞추어 인사를 한다.
- 오늘의 날짜와 요일을 알아본다.
- 하루 일과를 계획한다.
- 꽃 이름표를 이용하여 유아의 이름을 부른다.
날짜 판
네임카드
하루일과
카드
10:50
~11:10
대그룹활동
(이야기
나누기)
이야기 나누기 : 세계 여러 나라가 있어요.
-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는 여러 나라가 있단다.
- 너희들이 가보거나 알고 있는 나라가 있니?
- 발표를 한다.
C : “저는 ○○를 알고 있어요.”
T : “아 그렇구나!”
- 교사와 함께 사진을 보면서 다양한 나라를
이야기 나눈다.
네임카드
세계 여러
나라의 사진
11:10
~12:00
소그룹활동
및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수 : 내가 가고 싶은 나라 그래프
- 국기가 붙어 있는 그래프를 살펴본다.
- 내가 가고 싶은 곳에 자신의 이름을 적어서 비교
조작 : 세계 여러 나라 국기
- 친구와 함께 교구를 꺼내서 활동을 한다.
악기연주 : 세계의 다양한 악기로 연주하기
- 노래를 부르며 리듬악기로 연주를 해본다.
음악 감상 : 세계 여러 나라 국가
- 헤드셋을 귀에 댄 후 음악을 감상한다.
각
영역 교구
12:00
~1:00
화장실
다녀오기
및
점심
- 손을 깨끗이 씻는다.
- 교사가 분단이름을 부르면 분단별로 도시락을 들고 나 와 한 줄로 점심을 받아 자리에 앉는다.
- ‘맛있는 점심’ 노래를 부른 뒤 즐거운 분위기에서 식사 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 유아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교사는 격려한다.
- 식사를 마친 후 유아는 교사와 함께 양치를 한다.
- 식사와 양치를 마친 유아는 자유선택활동을 한다.
*메뉴*
흑미밥
된장국
우엉조림
어묵 볶음
깍두기
제철과일
1:30
~2:00
자유선택
활동
- 유아는 자유롭게 영역을 선택하여 놀이한다.
각
영역교구
2:00
~3:00
휴식
및
낮잠
- 블라인드를 내려 낮잠 환경을 마련해주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 유아가 자신의 침구를 찾아 누워 볼 수 있도록 한다.
-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다.
- 낮잠 자기 어려워하는 유아는 다른 친구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한 놀이로 유아 개인적 성향을
존중해 준다.
개인침구
조용음악
3:00
~3:10
하루일과
회상
- 모두 모여 앉아 어린이집에서의 하루를 회상한다.
- 즐거웠던 일, 힘들었던 일을 이야기 해 본다.
- 차량으로 하원 하는 유아는 안전하게 차량으로
탑승 후 하원 한다.
3:10
~4:00
통합 보육
및
실내 활동
- 놀이실에 모여 다양한 대 근육 활동 자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놀이 한다.
- 교사는 유아 간 부딪히거나 안전사고 발생 하지 않도록
주 의 한다.
종이 비행기
날리기
볼풀 놀이
4:00
~4:30
자유선택
활동
- 유아가 들어가고 싶은 각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한 다.
-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수준별 학습을 하도록 한다.
- 영역별 활동한다.
(언어, 수조작, 과학, 음률, 조형, 쌓기, 역할영역)
- 교사는 유아가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도록 격려 하여 준다.
각 영역
교구
4:30
~5:00
오후간식
오후 간식
- 오늘의 간식의 메뉴 유아들과 함께 알아본 뒤 한 줄 기차하여 간식을 차례대로 받는다.
- 교사는 유아의 식성을 고려하여 유아가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한다.
*메뉴*
찐 고구마
감림 차
그릇, 포크
5:00
~5:30
실외활동
실외활동
- 짝꿍을 정한 뒤 줄을 선다.
- 어린이집 주변을 돌아보며 산책을 한다.
- 인원점검 후 어린이집으로 돌아온다.
5:30
~6:00
자유
선택활동
- 유아가 들어가고 싶은 각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한다.
-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수준별 학습을 하도록 한다.
- 영역별 활동한다.
(언어, 수조작, 과학, 음률, 조형, 쌓기, 역할영역)
- 교사는 유아가 자유롭게 활동 할 수 있도록 격려 하여 준다.
각 영역
교구
6:00
~7:30
통합 보육
및
귀가지도
- 통합 교사의 지도하에 영역 활동을 한다.
- 부모님이 오시는 순서대로 귀가 지도를 하고 교사는 유 아와 다정하게 인사를 나눈다.
- 교사는 그 날 있었던 유아의 이야기를 부모님께 전달한다.
안전사고
및
특이사항
내일 수업 준비사항
양호일지
및
투 약
아 동 명
아동명
증 상
처치내용
결석원아
및
사 유
아 동 명
결석사유
출 석
결 석
교육일수
명
명
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