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고등학교 1학년 과학 3 물질 2 산과 염기 5 인과의 원리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고등학교 1학년 과학
3. 물질 (2) 산과 염기
(5. 인과의 원리 적용을 위한 교수설계 원리)
교수 학습지도안
Ⅰ. 교과명 : 과학
Ⅱ. 학습 대상 : 고등학교 1학년
Ⅲ. 대단원 : 3. 물질
Ⅳ. 소단원 : (1) 전해질과 이온
(2) 산과 염기
(3) 반응 속도
Ⅴ. 수업지도안(세안)
교과명
과학
대상
고등학교 1학년
차시
2/4
대단원
3. 물질
소단원
(2) 산과 염기
학습목표
1. 산성과 염기성 물질의 지시약 반응 변화에 대해 말할 수 있다.
2. 물질이 산성과 염기성을 띠게 되는 현상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과정
지도내용
교수-학습활동
학습형태
자료매체
시간
지도상 유의점
도입
전시학습확인
동기유발
학습목표 제시
전 시간에 배운 내용인 이온화에 대해 질문함으로써 내용을 환기시키고, 간략하게 정리한다.
중성 양이온 음이온
ex) 물 H+,Na+,K+,Ca2+ OH-,Cl-,CO32-
- 이온화시키기: NaCl → Na+ + Cl-
HCl → H+ + Cl-
오늘 학습할 내용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 간단히 소개한다.
‘Dove 비누’ 광고를 동영상으로 보여줌으로써 우리 실생활의 산성 물질과 염기성 물질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한다.
학습목표를 큰소리로 읽게 하고 오늘의 수업방법과 주제, 양배추실험을 설계 안내한다.
문답식
설명식
ppt
ppt
동영상
5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