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래 동화를 통한 도덕 교육 - 덕과 관련된 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전래 동화를 통한 도덕 교육
1. 덕과 관련된 이야기 《 전래동화 죽은 돈과 산 돈 》
옛날 어느 마을에 부자 영감이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부자 영감은 개울을 건너다가 그만 엽전 한 닢을 떨어뜨리고 말았어요.
“그것 참, 귀한 엽전을 떨어뜨렸으니 이를 어쩌나!”
부자 영감은 안타까운 듯 개울을 바라보았어요. 엽전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한 부자 영감은 바지를 둘둘 걷어붙이고 개울로 들어갔어요. 그러고는 물 속을 들여다보며 열심히 엽전을 찾았어요.
“분명히 여기에 떨어뜨린 것 같은데...”
“영감님, 거기서 뭘 하고 계십니까?”
마침 다리를 건너던 농부들이 물었어요.
“엽전을 찾고 있다네.”
그러자 농부들도 바지를 걷어붙이고 개울 속으로 뛰어들었어요.
“영감님, 우리가 함께 찾아 드릴게요.”
“고맙네, 엽전을 찾으면 한 닢씩 줄 테니 잘 찾아보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 [중국산문문학]노사(老舍)의 일생과 작품세계 조사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