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내부의 갈등해결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 실 내 부 의 갈 등 해 결 방 법
교실에서 갈등을 해결하는 방안
아동들의 교실 현장에서 일어나는 수없는 갈등들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우리의 고민거리이다. 그러한 갈등상황에 폭력적으로 반응하기 쉽고, 또한 그러한 유혹을 받는다.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 무엇인지, 또한 갈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함께 고민해 본다.
Ⅰ.교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상황 예시
1. 다른 아이가 말한 것과 나의 의견이 달라 커다란 논쟁을 일으킬 때
2. 두 사람이 동시에 한 물건을 갖기를 원할 때
3. 두 사람이 논쟁을 벌일 때, 제3자가 나타나 한쪽 편만을 들어 줄 때
4. 나를 괴롭히거나 별명을 부를 때, 그만하라고 해도 더욱더 그럴 때
5. 어떤 놀이에 같이 참여해 놀고 싶은데 나를 그 놀이에 끼워주지 않을 때
6. 내가 줄을 서고 있는데 누가 내 앞에 새치기를 할 때
7. 놀이를 하다가 화가 나서 누군가가 놀이를 끝나게 할 때
8. 아이들이 무언가를 던질 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조직 레포트
  • 갈등 문제는 교육계 내부에서 현실적인 쟁점으로 제기되고 있으므로 이 연구에서는 교육행정직공무원으로서 학교현장에서 피부로 느낀 경험을 중심으로 학교조직에서 교육행정직공무원의 역할을 정리하고, 갈등원인을 분석한 다음, 그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교육목적달성을 위해 기여하고자 한다.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본 연구의 범위 및 대상은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육행정직공무원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방법은 관련 자

  • [영유아교수방법] 구성주의 철학에 따라 학습 경험을 구성하는 방법과 구성주의를 실천하는 유아교사의 역할
  • 방법은 전체적인 지식을 부분으로 나누어서 각 부분을 따로 학습하도록 한다. 그러나 학습자들은 이러한 부분적인 내용들을 전체적으로 총합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만으로 학습자가 짧게 외울 수 있는 부분적인 내용만 초점을 맞추게 된다. 그러므로 교사는 학습자들에게 전체적인 주제를 제시하고 학습자들은 이것을 하위주제로 나누어 협동학습을 시행한다. 그러한 학습과정에서 교사는 학습자가 교실 내․외적 상황에서 무엇을

  • [교육사회,갈등이론,지역균형선발,교육평등,대학입시] 갈등이론의 관점에서 대학입시에서의 지역균형선발이 교육평등에 대하여 갖는 의미
  • 갈등이론에 대해 살펴보고, 지역균형선발의 취지와 목적, 등장배경, 의미에 대해 살펴봄에 따라 지역균형선발제도가 교육평등에 대해 갖는 의미와 장단점에 대해서도 살펴보았다. 개인의 성취가 자신의 능력보다 사회경제적 배경의 영향을 더 크게 받기에 가정 배경으로 인한 불이익을 사회에서 보상하여 불리한 위치에 있는 학생, 지역, 계층에 더 많은 혜택을 주고자 시작한 지역균형선발은 낙후지역의 소외된 사람들에게도 균일한 교육의 기회를 제

  • [교육행정,] 청소년학교부적응에 대한 대안교실 운영 프로그램과 지도방안yu
  • 해결할 수 있도록 행동지원은 무엇보다 필요한 장치가 되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중등 우리교육 2007년 4월호, 별책부록-공석영 저. 생활지도와 상담. 동문사. 2000-김계현 저. 상담심리학. 학지사. 1998-고미숙, ‘중학생의 중퇴 원인 지각과 원인귀속 연구’(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2005)-김용훈, ‘학교 중퇴 청소년의 진로지도에 관한 연구’(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2005)-한국청소년상담터한국청소년상담원(http://www.kyci.or.kr)-진로상담터커리어넷(http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이주여성결혼이민자들의 한국문화적응 프로그램
  • 교실 같은 경우 중간에 친 중간 TEST 점수 결과를 그래프로 항상 기록을 해 둔 결과치가 60% 이상이면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평가제 5단계 : 교육내용과 교수방법 선정1. 교육내용 구상프로그램명프로그램목표학습세부내용교수방법교수매체시행시기소요시간가나다한글교실멘티가 책을 읽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며 기본적인 한글 읽기와 쓰기를 할 수 있다 멘티가 초등학교 저학년 책을 토대로 하여금 기본적인 내용을 익히며 멘토가 1:1로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