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교육계획안 물과 우리 생활 옷의 색이 예뻐졌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주제
물과 우리 생활
소주제
옷의 색이 예뻐졌어요.
대상 연령
5세
활동목표
·천연염색을 통해 옷을 예쁘게 꾸며본다.
활동 자료와 제작방법
천연 염색원료를 준비해서 옷이나 손수건을 염색 할 수 있도록 한다.
짧은 하얀 티셔츠를 준비해둔다.
염색 순서판을 만들어서 염색이 쉽게 되도록 한다.
활동방법
시간
활동내용
준비물
7:30
등원
9:00 ~10:30
일과계획 및 자유선택활동
*출석카드 *영역별놀잇감
10:30 ~
10:40
정리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
*도우미 정하기
10:40 ~11:10
오전간식 및 정리정돈
*당번 이름표
11:10 ~11:35
이야기 나누기
도입
전개
마무리
전이활동
<교사-아동상호작용>
T: (주의집중을 위한 노래) 덥죠 친구들?
C1: 아니요.
C2: 더워요.
T: 우리 친구들 더운 여름에 더위를 식히게 하기 위해서 무엇을 하나요?
C1: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어요.
C2: 선풍기 바람을 쐬요.
C3: 부채로 부쳐요. 냉면도 먹어요.
T: 그래요. 더워지면 시원한 냉면도 먹고 아이스크림도 먹고 참 아이스크림을 너무 많이 먹으면 배탈 나요. 적게 먹어야 되요. 선풍기 바람도 있고 에어컨 바람도 있지만 자연의 바람 부채바람이 우리 환경에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렇지요?
C2: 네 부채 바람 부채 바람
T: 선생님이 친구들한테 더위 식히는 방법을 물어봤잖아요. 선생님이 원하는 대답은 아직 나오질 않았어요. 여름이 되면 선생님과 우리 친구들의 옷이 어떻게 되지요?
C2: 짧아져요.
C4: 반팔을 입어요.
T: 그래요 그래요. 옷이 얇아지고 소매의 길이가 짧아져요.
C1: 소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