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을 지도하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제 1절 리 더 십 의 이 론
1. 리 더 십 의 이 론 적 분 류
2. 리 더 십 의 유 형 및 이 론
3. 리 더 의 역 할 과 과 제
제 2절 인 간 존 중 의 리 더 십 의 실 제
1. 리 더 로 서 알 아 야 할 인 간 성 의 법 칙
2. 집 단 을 잘 이 끌 기 위 한 방 법
3 .사 람 을 화 내 지 않 게 비 판 하 는 요령
Ⅲ. 결론
Ⅰ. 서론
최근에 리더십이 사회의 화두로 등장하고있다.
한조직의 성과 또는 흥망의 열쇠는 그 조직의 구성원들을 이끌어가는 책임자의 리더십에 달려있다는 인식이 보편화되어서다.
리더십은 개인적 특성. 행동, 타인에 대한 影響力(영향력), 相互作用(상호작용) 형태, 역할관계, 한 관리 직책의 점유 및 영향력의 합법성에 관한 타인들의 지각등에 의해서 정의되어 왔는데 대표적 정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리더십의 정의
대부분의 리더십의 정의들은 리더가 부하들에게 의도적으로 행사하는 영향력 과정이 있다는 가정을 내포하고 있다. 지금까지 제안되어 온 많은 정의들은 "영향력 행사의 주체가 누구이 며, 영향력 행사의 목적은 무엇이고, 영향력 행사 방법은 어떤 것인가?" 등의 면에서 여러가 지 중요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리더십은 기능의 방법에 있어서 탄력적이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리더에게 통찰력과 적응성이 요구된다.
리더십을 요약해보면
1) 집단의 활동을 공동의 목표로 지향케 하는 한 개인의 활동
2) 한 상황 속에서 행사되어지며, 의사소통 과정을 통하여 명시된 目標의 달성을 지향하게 하는 대인간의 영향력.
3) 기대와 상호작용 속에서 조직을 주도하고 유지하는 것.
4) 한 사람이 어떤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고, 다른 사람이 그에 따라 행동하면 그 결과(이익 대 비용의 비율)가 개선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하는 사람들간의 상호작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 초급 학습자를 위한 어휘교육
  •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서 사람들이 제시한 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2. 전통적 지도방법 (유의어, 다의어, 반의어)지도방법의 적용 양상은 변하고 있다. 이전에는 이것을 과제물로 제시하여 조사해 온다든지, 사전을 찾아 유의어, 반의어, 다의어를 조사하는 학습의 형태로 실행했었으나, 근래에는 다양한 절차적 형태들을 창안하여 활용하고 있다. 한철우(1992)는 유의어를 지도하는 방법으로 ‘의미 자질의 특성에 따라 순서를 정하기, 학생들에게

  • 청소년 지도 방법론 집단중심의 지도방법
  • 제 9장 집단중심의 지도방법1. 청소년 집단지도의 필요성집단은 두 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인 집합체로, 공동의 목적을 성취하려 상호작용하거나 상호의전족인 사람들의 집합체를 말한다. 청소년이게 집단지도의 방법이 중요한 것은 그들의 발달특성과도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또래집단의 영향이 커지는 반면 사고의 폭이 좁은 경우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큰 대상들이기 때문이다. 특히 대부분의 시간을 청소년들은 집단 속에

  • 청소년 지도 방법론 집단중심의 지도방법
  • 제 9장 집단중심의 지도방법집단은 두 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인 집합체로, 공동의 목적을 성취하려상호 작용하거나 상호의존적인 사람들의 집합체를 말한다. 청소년이게 집단지도의 방법이 중요한 것은 그들의 발달특성과도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또래집단의 영향이 커지는 반면 사고의 폭이 좁은 경우 심각한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큰 대상들이기 때문이다. 특히 대부분의 시간을 청소년들은 집단 속에서 구조화되기를 바라는 형태

  • 정신지체아(지적장애아동)의 특성과 지도방법
  • 정신지체아(지적장애아동)의 특성과 지도방법목차정신지체아의 특성과 지도I. 사회성 기술의 특성과 지도II. 지역사회생활의 특성과 지도III. 자기지시능력의 특성과 지도IV. 건강과 안전생활의 특성과 지도V. 기능적 학업교과의 특성과 지도VI. 여가생활의 특성과 지도VII. 직업기술의 특성과 지도* 참고문헌정신지체아의 특성과 지도I. 사회성 기술의 특성과 지도많은 정신지체인들은 다른 사람들과의 적절한 사회적 상호작용 방법을 몰라서 사

  • 언어교육] 자폐범주 성장에 아동의 의사소통 특징과 언어적 특징을 제시하고 의사소통 지도방법을 설명하시오_
  • 사람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어려움은 자폐범주 아동들이 사회적인 상호작용에 제약을 받고 다른 사람들과의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이러한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인지하고 적절한 지도방법과 전 ,략을 활용하여 아동들의 의사소통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자폐범주 성장에 아동의 언어적 특징 2.자폐범주 성장에 있는 아동들은 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